상단영역

본문영역

SK엔카, 수입차 리스승계 대행 서비스 실시

  • 기사입력 2013.12.04 15:07
  • 기자명 신승영

SK엔카가 중고 수입차의 리스 승계 대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리스 승계 대행 서비스는 리스차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가 중도 해지를 원할 경우, 승계자를 대신 찾아주고 승인 심사 절차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SK엔카는 리스사가 제공하는 리스 상환 스케줄표에 따라 인수비용, 미회수원금, 월 리스료, 잔여 리스 기간을 보증금과 잔존가치를 고려해 계산해준다. 또한 SK엔카 홈페이지 및 직영몰에 리스차 광고를 등록하고 리스승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문의 응대 및 승인심사를 대행한다.
 
자동차 리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리스사 명의로 구입해 정해진 기간 동안 사용료를 지불하는 금융상품이다.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법인 및 사업자의 경우 비용 처리가 가능해 절세 효과가 높다.
 
하지만 중도 해지시 높은 위약금을 부담하거나 리스승계자를 찾아야 하고, 그 과정에서 차량 도난이나 리스료 미납 등 사고가 발생해 많은 불편함을 겪어야했다.
 
SK엔카 법인영업본부 김지태 팀장은 “그 동안 리스승계는 관련 정보가 부족하고 절차가 복잡해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했다”며 “SK엔카는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지점을 연계해 보다 쉽고 빠르게 리스승계자를 찾아줘 소비자들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