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 SM7, 가격대비 고급.첨단사양 만족도 크게 높아

  • 기사입력 2012.05.14 21:50
  • 기자명 이상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최근 출시되는 국산 및 수입 고급 대형차들에 첨단 사양이 경쟁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운전석에 앉아 차량 바깥은 훤히 내다 볼 수 있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시스템이나 차량 전면 유리에 주행 시 필요한 주요 정보를 표시해 주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 주행 중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레이더로 감지해 시각, 촉각, 청각 신호로 알려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  레이더를 통해 차량 전방의 주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위험 감지 시 단계별로 경고등 점등, 경고음 발생, 자동 감속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사실, 운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이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게 아닌 만큼 부담감도 매우 크다.
 
최근 출시된 기아자동차 K9에는 이런 기능들이 300만원에서 많게는 500만원까지 옵션사양으로 적용, 차값을 높이는 원인이 되고 있다.
 
때문에 첨단에 고급스런 사양보다는 꼭 필요하거나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양 및 기능 적용이 중요하다.  
 
이러한 합리적인 사양들이 적용된 대표적인 차종의 하나가 르노삼성차의 준대형세단 뉴 SM7이다.
 
뉴 SM7의 구입가격은 3천만원에서 3천800만원대로 웬만한 사양들을 추가하더라도 4천만원을 넘어가지 않는다. 
 
뉴 SM7에는 눈에 확 들어올 만한 첨단사양 보다는 운전자를 여유롭고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디테일 사양들이 많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에 적용된 3존 풀오토 에어컨은 차량 구석구석을 골고루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주며 소프트 디퓨전은 대시보드 상단에서 나오는 에어를 차량 전체에 은은하게 퍼지게 해 실내공간 전체를 쾌적하게 해 주고 에어가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해 준다.
 
르노삼성차에서만 주로 볼 수 있는 퍼퓸 디퓨저는 은은하고 감각적인 향기를 만들어 실내를 기분좋게 해 준다.
 
8인치 스마트i 내비게이션과 조이스틱 컨트롤러는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쉽고 빠른 길 찾기를 동시에 제공하고 특히, 화면터치 조이스틱 컨트롤(조그다이얼, 단축키)로 내비게이션 주요기능 조작이 가능해 매우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을 할 수 있다.
 
인피니티 차량에 적용, 전 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정받은 BOSE 사운드 시스템은 웬만한 고급 오디오보다 장착비용이 2배 가량 비싼 최고급 오디오로, 각 음역별로 세분화된 12개의 스피커가 설치돼 전 좌석 어디에서나 최상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또, 준대형 고급세단으로는 처음으로 적용된 패들쉬프트는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 변속 단수 조절, 보다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고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폭넓은 시야를 확보, 안전성을 높여주며 코너링 주행시 주행방향에 맞게 자동으로 헤드램프 각도를 좌우, 상하로 조절 시인성과 안전성을 높여 준다.
 
이 외에 탑승자의 자세와 충격강도 등을 센서로 감지, 강도를 조절해 터지도록 하는 지능형 에어백인 스마트 에어백, 5개의 에어 튜브가 운전자의 허리 아래쪽부터 어깨까지 폭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 주는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그리고 뛰어난 터치감의 최고급 프리미엄 나파(NAPPA) 가죽시트가 적용돼 있다.
 
여기에다 뉴 SM7은 최근 운전 편의를 위해 5월부터는 차량주위 전체를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에이브이엠(AVM: Around View Monitoring) 기능을 추가로 적용하고 있다.
  
이미 닛산 인피니티 차량을 통해 국내에서 그 성능이 입증된 최첨단 기술인 AVM 기능은 주행 및 주차 시 차량주변을 마치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버드뷰를 포함 총 5가지의 뷰 모드를 지원,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제거해 주고 좁은 골목길을 주행하거나 복잡한 주차장에서 주차 시 모니터를 통해 옆 차와의 간격을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안전과 편의성을 제공해 주는 기능이다.
 
뉴 SM7에 장착된 AVM기능은 패키지 선택 시 초광각 카메라 4개, ECU 및 순정용품 내비게이션 V6, 샤크 안테나가 장착되며 가격은 180만원이다. 
 
특히, LE 트림과 AVM 패키지가 결합된 LE AVM 패키지 액세서리 트림 선택 시 에이브이엠(AVM 패키지가 25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최근 출시된 기아 K9에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시스템이 뒷좌석 냉난방통풍시트, 앞좌석 업다운 앤 틸트 헤드레스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뒷좌석 파워시트로 구성된 하이클래스 패키지 형태로 380만원-430만원에 장착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저렴한 편이다.
 
르노삼성차측은 점점 더 치열해져 가는 국내 준대형차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 및 상품성 강화를 위해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로 장착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