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차, 신형 픽업트럭 차명 코란도스포츠로 결정

  • 기사입력 2011.12.28 12:55
  • 기자명 이상원

쌍용자동차가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셉카 SUT-1의 양산형 모델의 차명을 코란도스포츠로 결정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오는 1월12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코란도스포츠는 1세대 무쏘스포츠, 2세대 액티언스포츠의 브랜드 가치를 계승한 대한민국 대표 LUV 모델로 레저 생활을 즐기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제 3세대 모델이다.
 
코란도스포츠는 아웃도어 스포츠 및 익스트림 스포츠 인구 급증 등에 따라 레저활동을 지향하는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탄생한 LUV 차종으로 내외관 디자인이 더욱 다이내믹하고 세련되게 변경됐다.
 
또, 국내 최초로 한국 도로여건을 감안하여 개발한 한국형 디젤엔진을 적용, 주행성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편의사양 아이템을 대폭 보강, 레저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LUV로서 릴레이션 머신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쌍용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은 '대한민국 SUV 최고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코란도의 Young, Sporty, Dynamic한 이미지에 레저생활에 최적화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해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코란도스포츠로 명명했다”며 “쌍용차가 추구하는 ‘Robust, Specialty, Premium’이라는 Brand Identity 전략 및 디자인 철학을 담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코란도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의 하나로 오는 1월12일(오후 3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릴 신차발표회에 고객 10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12월 28일부터 1월 5일까지 쌍용자동차 페이스북에 참가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신차발표회 참석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