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엠한마음재단, 환자 100여명에 치료비 지원

  • 기사입력 2011.11.22 12:03
  • 기자명 이상원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인천광역시의료원과 함께 보호자가 없는 환자들과 간병 비용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병실의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22일, 인천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인천의료원에서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을 비롯, 인천의료원 조승연 원장,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이사진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호자 및 간병인 없는 병실 지원’에 관한 상호협약을 맺고, 평일 주.야간 및 주말, 휴일에 간병인을 지원, 연간 100여명의 환자가 가족 등 보호자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동안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무연고자 등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과 몸이 불편한 장애우들은 병원 치료비의 몇 배에 이르는 간병 비용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껴왔다.
 
이들 보호자들 또한 환자를 돌보기 위해 직장 마저 포기하고 간병에 매달리는 등 이중고를 겪는 경우가 많았다.
 
한편, 지난 200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의료비, 장학금, 소외계층 영재학교, 주거환경개선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 차량 기증,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