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보레브랜드, 세계 각국서 출범 100주년 기념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11.11.03 17:01
  • 기자명 이상원

한국지엠이 3일, 쉐보레 브랜드 출범 100주년 기념일을 맞아 부평 본사에서 기념 행사를 갖고, 쉐보레 브랜드 출범 이래 최대 글로벌 판매실적 전망과 성공적인 국내시장 안착을 함께 축하했다.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한국지엠 사장은 “올해로 100년을 맞는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국내외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지엠이 역사적인 글로벌 브랜드의 성장에 핵심 역할을 수행해왔다는 점에서 전 임직원이 큰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위스 출신 카레이서 루이 쉐보레(Loius Chevrolet)와 미국 기업가 빌리 듀런트(William Durant)에 의해 탄생한 쉐보레 브랜드는 1911년 디트로이트 인근의 임대 창고에서 첫 제품을 생산하며 자동차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100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쉐보레는 전 세계 140여개 이상 국가에서 판매되며 세계에서 판매대수가 많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쉐보레는 제너럴 모터스(GM)의 4개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이자 최대 글로벌 브랜드로, 지난 100년간 누적 판매실적은 2억9백만대를 넘어섰다.
 
현재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쉐보레 차량 4대 중 1대는 한국지엠에서 생산한 제품이며, 한국지엠은 글로벌 GM 경차 및 소형차 개발기지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쉐보레 브랜드 첫 글로벌 중형 세단 말리부를 세계 최초로 생산, 판매하는 등 제품 개발 및 생산 역량을 높이 인정 받고 있다.
 
한국지엠은 11월 한달 동안 쉐보레 출범 100주년 축하 메시지를 담은 행운의 임직원 메시지 릴레이 투어를 부평, 군산, 창원, 보령 등 전 사업장에서 갖고, 추첨을 통해 미국 말리부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3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GM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 쉐보레를 국내 시장에 도입했다.
 
도입 첫 달인 3월에는 내수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30%가 상승했고, 지난 3월~10월까지 8개월 누적 내수실적 역시 전년 대비 20.8% 증가하는 등 내수시장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