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자동차업체들, 긴급 복구지원. 무상 수리 나서
국내외자동차업체들, 긴급 복구지원. 무상 수리 나서
  • 이상원
  • 승인 2011.07.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과 토요타자동차 등 국내외 자동차 업체들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한 성금 등 다양한 긴급 복구 지원및 무상수리 서비스에 나섰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50억 원의 수해복구성금을 전달하는 한편, 수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 수해차량 특별 판매조건 등 약 30억원 상당의 수해복구 긴급지원 활동 등 총 80억원 규모의 ‘수해지역 긴급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29일 전국재해구호협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한중광 전국재해구호협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를 위한 성금 50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또 이번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수해지역 긴급지원단’ 파견, 수해차량 수리비 할인, 수해차량 특별 판매프로그램 등 약 30억 원 상당의 ‘수해복구 긴급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수해지역 긴급지원단’은 수해지역 피해차량의 엔진, 변속기, 점화장치, 전자장치 등에 대해 긴급 무상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추가 수리가 필요한 차량의 경우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 협력사 2천300여개 (현대차 1천500여개, 기아차 800여개) 등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로 입고를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수해로 인한 침수 피해차량에 대해 직영 서비스센터, 서비스 협력사에서 차량 수리를 받으면 수리비용의 50%까지 할인해 준다. (단,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300만원 한도. 2011년 10월 말까지)
 
수해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차량 점검 외에도 이동 세탁트레일러 2대를 긴급 투입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실시하고, 생수.라면.빵 등 기본 생필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수해지역 지원서비스’도 함께 실시해 수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방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수해차량 고객들이 현대차, 기아차 등을 구입하는 경우, ‘수해차량 특별 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해차량 고객들이 현대차, 기아차 신차 구입시 관공서에서 발행한 ‘수해차량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해당월 기본 판매조건에 생계형 차량(현대차 포터,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은 100만원, 그 외 일반차량은 5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수해차량 특별 판매조건 적용기간은 2011년 10월 말까지)
 
특히,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 등 생계형 차량을 신차로 구입하는 수해차량 고객들의 경우 차량 구입시 인도금을 3개월 유예해주는 ‘수해차량 금융지원’도 함께 진행한다.
 
르노삼성자동차와 한국지엠, 쌍용자동차도 자사 차량에 대한 긴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도 8월1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렉서스와 토요타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18 개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와 전국 7개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침수 차량 스페셜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렉서스와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엔진, 변속기 및 전자장치 등 14가지 주요 항목에 대하여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상 점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렉서스, 토요타 전시장과 공식 종합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렉서스 고객 지원실(080-4300-4300)과 토요타 고객 지원실(080-525-8255)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크라이슬러코리아도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크라이슬러, 짚, 닷지 전 고객에게 신속한 정비 지원을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는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공식 수입한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엔진 교환이 필요할 시에는 엔진 주요 구성 부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근 크라이슬러 공식 서비스 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