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제주서 전 세계 신입사원 글로벌 수련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1.07.24 08:23
  • 기자명 이상원

 전 세계 18개국 23개법인의 글로벌 거점을 운영 중인 현대모비스가 각국에서 이처럼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합격한 국내 및 해외법인의 외국인 신입사원들에게 끈끈한 동기애와 현대모비스의 직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이들을 한국 최대의 섬 제주도로 초대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해비치 리조트와 표선 해수욕장 일대에서 2011년도에 입사한 국내 신입사원 307명과 해외법인 외국인 신입사원 64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하계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 수련회에는 올해 새롭게 입단한 모비스 피버스 프로농구단 선수 4명도 함께 참가해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현대모비스가 해외에서 채용한 외국인 신입사원들을 수련대회에 초청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06년부터다.
 
글로벌 사업장의 진용이 갖춰지면서 해외의 사원들도 회사에 대한 깊은 애사심을 가져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정석수 부회장 및 20여 명의 임원들도 함께 행사에 참가해 의미를 더하며 해외법인 신입사원들을 환영했다.  
 
회사 측은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리고 현대차 그룹 정신을 대표하는 협동.단결.인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한라산 등반, 팀별 퍼포먼스, 씨름대회,수중 기마전․글로벌 우정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각국의 신입사원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글로벌 우정 나누기 행사는 인기드라마 대장금의 촬영지로 유명한 제주민속촌에서 국내신입사원이 해외신입사원에게 떡메치기, 비빔밥 만들기, 한복사진찍기, 민속놀이체험 등의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및 해외법인 신입사원들 간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했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가족들을 초청해 파티형식으로 진행하는 ‘입사식’을 비롯해, 선배직원이 신입사원의 업무와 회사생활 등의 적응을 돕는 ‘1대1 멘토링 제도’․입사 100일을 기념하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신입사원 100일 행사’․임원과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호프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들의 애사심을 유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