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D모터스 전기차 'Change' 일본서 판매계약 체결

  • 기사입력 2011.05.30 17:51
  • 기자명 이상원

전기자동차 전문기업인 AD모터스가 지난 27일 일본자동차공정검정협회의 수입대행사인 오토렉스사와 일본지역의 전기차 'Change' 판매 확대를 위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AD모터스는 27일 요코하마에서 열린 NAFCA 이사회에서 AD모터스, 오토렉스, NAFCA 등 3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일본지역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 일본 전기자동차 시장에 체인지의 판매 확대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 한다.
 
AD모터스는 오토렉스를 통해 향후 3년간 4천대를 일본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을 통해 AD모터스는 향후 약 900억 이상의 매출 증대 및 대량 생산을 통한 대폭적인 생산원가 절감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렉스는 시장 확대를 위해 필요한 선전광고를 실시하고, 사후정비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와 보증 의무를 이행하여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
 
오토렉스는 일본 전 지역에 걸쳐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NAFCA 등 폭넓은 판매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있어 체인지 대량 공급을 통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체인지는 지난 5월25일 일본 국토교통성의 ’수입인증검사’를 완료했다.
 
일본 정부로부터 주행성능과 안전성 면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아 현지 판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AD모터스는 일본정부에 87만엔(약1천160만원)의 정부보조금을 신청해 전기자동차 체인지 구입시 보조금 지원으로 다양한 수요처에 대량공급계약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격적인 판매활동과 더불어 안정된 애프터 서비스망도 탄탄히 구축해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도 극대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