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의 지난 4월 미국 판매량이 무려 47%나 증가했다.
현대.기아차의 이같은 실적증가는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일본 자동차메이커들의 공급부족 덕을 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미국 자동차 통계전문회사인 오토데이터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의 지난 4월 미국시장 판매량은 1만8천828대로 지난해 같은기간의 7만4천59대보다 47%나 증가했다.
이는 지금까지 가장 높은 판매기록이었던 지난 3월의 10만6천52대보다 2천여대가 많은 것으로, 현대차가 미국시장에 진출 한 이후 25년 만에 가장 높은 월간 판매량이다.
현대차는 이 기간 6만1천754대로 전년동기에 비해 40%, 기아차는 4만7천74대로 57%나 증가했다.
이에따라 현대차는 지난 4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20만4천374대로 31%, 기아차는 15만1천848대로 42%가 각각 증가했다.
미국 제너럴모터스(GM)도 지난 4월 23만2천538대를 팔아 27%가 증가했고 포드자동차도 18만9천284대로 13%가 늘었으며 크라이슬러는 11만7천225대로 23%가 증가했다.
일본업체들은 생산차질로 인한 공급부족에도 불구, 도요타자동차가 15만9천54대로 1%, 혼다자동차가 12만4천799대로 1%, 닛산자동차가 7만1천526대로 12%가 늘었다.
또, 유럽업체들은 BMW그룹이 2만5천291대로 20%, 다임러벤츠그룹이 1만9천629대로 4%, 폭스바겐그룹이 3만8천679대로 19%가 각각 증가했다.
한편, 지난 4월 미국 전체 산업수요는 115만7천928대로 전년동기에 비해 18%가 증가했으며 4월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421만8천67대로 20%가 증가했다. All manufacturers have reported
|
BMW Group* | 25,291 | 21,153 | 20% | 90,380 | 76,330 | 18% |
BMW division | 18,801 | 17,268 | 9% | 71,417 | 63,591 | 12% |
Mini | 6,446 | 3,843 | 68% | 18,787 | 12,571 | 49% |
Rolls-Royce | 44 | 42 | 5% | 176 | 168 | 5% |
BMW Group* | 25,291 | 21,153 | 20% | 90,380 | 76,330 | 18% |
Chrysler Group LLC | 117,225 | 95,703 | 23% | 404,175 | 329,918 | 23% |
Chrysler Division | 20,379 | 22,386 | –9% | 63,175 | 69,534 | –9% |
Dodge | 44,320 | 38,795 | 14% | 146,297 | 121,229 | 21% |
Dodge/Ram | 63,580 | 53,672 | 19% | 222,381 | 177,292 | 25% |
Fiat | 882 | – | –% | 1,382 | – | –% |
Jeep | 32,384 | 19,645 | 65% | 117,237 | 83,092 | 41% |
Ram | 19,260 | 14,877 | 30% | 76,084 | 56,063 | 36% |
Chrysler Group LLC | 117,225 | 95,703 | 23% | 404,175 | 329,918 | 23% |
Daimler AG** | 19,629 | 18,916 | 4% | 76,906 | 70,900 | 9% |
Maybach | 5 | 5 | 0% | 20 | 23 | 13% |
Mercedes-Benz | 19,157 | 18,231 | 5% | 75,152 | 68,800 | 9% |
Smart USA | 467 | 680 | –31% | 1,734 | 2,077 | –17% |
Daimler AG** | 19,629 | 18,916 | 4% | 76,906 | 70,900 | 9% |
Ford Motor Co.*** | 189,284 | 167,283 | 13% | 684,792 | 608,991 | 12% |
Ford division | 182,048 | 146,330 | 24% | 657,301 | 528,198 | 24% |
Ford/Lincoln/Mercury | 189,284 | 162,737 | 16% | 684,792 | 590,439 | 16% |
Lincoln | 7,236 | 7,279 | –1% | 27,243 | 29,689 | –8% |
Mercury | – | 9,128 | –100% | 248 | 32,552 | –99% |
Volvo | – | 4,546 | –100% | – | 18,552 | –100% |
Ford Motor Co.*** | 189,284 | 167,283 | 13% | 684,792 | 608,991 | 12% |
General Motors**** | 232,538 | 183,614 | 27% | 825,083 | 659,475 | 25% |
Buick | 18,413 | 12,181 | 51% | 63,152 | 44,317 | 43% |
Cadillac | 13,127 | 11,317 | 16% | 53,639 | 40,669 | 32% |
Chevrolet | 169,794 | 135,173 | 26% | 586,299 | 472,958 | 24% |
GMC | 31,204 | 24,037 | 30% | 121,993 | 92,656 | 32% |
Hummer | – | 481 | –100% | – | 1,336 | –100% |
Pontiac | – | 52 | –100% | – | 634 | –100% |
Saab | – | – | –% | – | 608 | –100% |
Saturn | – | 373 | –100% | – | 6,297 | –100% |
General Motors**** | 232,538 | 183,614 | 27% | 825,083 | 659,475 | 25% |
Honda (American)† | 124,799 | 113,697 | 10% | 432,777 | 370,109 | 17% |
Acura | 11,604 | 10,719 | 8% | 42,972 | 38,512 | 12% |
Honda Division | 113,195 | 102,978 | 10% | 389,805 | 331,597 | 18% |
Honda (American)† | 124,799 | 113,697 | 10% | 432,777 | 370,109 | 17% |
Hyundai Group†† | 108,828 | 74,059 | 47% | 356,222 | 262,264 | 36% |
Hyundai division | 61,754 | 44,023 | 40% | 204,374 | 155,532 | 31% |
Kia | 47,074 | 30,036 | 57% | 151,848 | 106,732 | 42% |
Hyundai Group†† | 108,828 | 74,059 | 47% | 356,222 | 262,264 | 36% |
Jaguar Land Rover | 4,231 | 3,645 | 16% | 14,999 | 12,736 | 18% |
Jaguar | 1,249 | 896 | 39% | 3,750 | 3,271 | 15% |
Land Rover | 2,982 | 2,749 | 9% | 11,249 | 9,465 | 19% |
Jaguar Land Rover | 4,231 | 3,645 | 16% | 14,999 | 12,736 | 18% |
Maserati | 229 | 186 | 23% | 702 | 580 | 21% |
Maserati | 229 | 186 | 23% | 702 | 580 | 21% |
Mazda | 20,638 | 18,935 | 9% | 85,197 | 74,876 | 14% |
Mazda | 20,638 | 18,935 | 9% | 85,197 | 74,876 | 14% |
Mitsubishi | 8,081 | 3,932 | 106% | 28,248 | 17,555 | 61% |
Mitsubishi | 8,081 | 3,932 | 106% | 28,248 | 17,555 | 61% |
Nissan††† | 71,526 | 63,769 | 12% | 356,884 | 291,998 | 22% |
Infiniti | 6,761 | 7,211 | –6% | 34,597 | 30,905 | 12% |
Nissan Division | 64,765 | 56,558 | 15% | 322,287 | 261,093 | 23% |
Nissan††† | 71,526 | 63,769 | 12% | 356,884 | 291,998 | 22% |
Porsche | 3,172 | 1,747 | 82% | 10,179 | 6,969 | 46% |
Porsche | 3,172 | 1,747 | 82% | 10,179 | 6,969 | 46% |
Saab Cars North America‡ | 696 | 215 | 224% | 2,765 | 346 | 699% |
Saab Cars North America‡ | 696 | 215 | 224% | 2,765 | 346 | 699% |
Subaru | 24,762 | 23,198 | 7% | 92,219 | 80,692 | 14% |
Subaru | 24,762 | 23,198 | 7% | 92,219 | 80,692 | 14% |
Suzuki | 2,132 | 1,950 | 9% | 8,834 | 7,611 | 16% |
Suzuki | 2,132 | 1,950 | 9% | 8,834 | 7,611 | 16% |
Toyota‡‡ | 159,540 | 157,439 | 1% | 593,464 | 543,125 | 9% |
Lexus | 17,576 | 18,359 | -4% | 64,932 | 67,882 | –4% |
Scion | 5,710 | 3,577 | 60% | 18,469 | 13,150 | 40% |
Toyota division | 136,254 | 135,503 | 1% | 510,063 | 462,093 | 10% |
Toyota/Scion | 141,964 | 139,080 | 2% | 528,532 | 475,243 | 11% |
Toyota‡‡ | 159,540 | 157,439 | 1% | 593,464 | 543,125 | 9% |
Volkswagen‡‡‡ | 38,679 | 32,581 | 19% | 131,421 | 112,490 | 17% |
Audi | 10,018 | 9,319 | 8% | 35,401 | 30,634 | 16% |
Bentley | 119 | 127 | –6% | 439 | 438 | 0% |
VW division | 28,542 | 23,135 | 23% | 95,581 | 81,418 | 17% |
Volkswagen‡‡‡ | 38,679 | 32,581 | 19% | 131,421 | 112,490 | 17% |
Volvo Cars North America‡‡‡‡ | 6,404 | – | –% | 21,844 | – | –% |
Volvo Cars North America‡‡‡‡ | 6,404 | – | –% | 21,844 | – | –% |
Other (estimate) | 244 | 241 | 1% | 976 | 963 | 1% |
TOTAL | 1,157,928 | 982,263 | 18% | 4,218,067 | 3,527,928 |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