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엠, 쉐보레 소형 아베오 세단형 모델 출시

  • 기사입력 2011.05.03 10:05
  • 기자명 이상원

 한국지엠이 3일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의 4도어 세단형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지난 3월 출시돼 국내 고객들로부터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베오 해치백 모델에 이어 이번에 세단형 모델을 출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지엠은 이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마이크 아카몬 사장을 비롯, 추영호 노동조합 지부장, 아베오 차량 개발 및 생산 관련 임직원, 협력업체 사장단 및 영업소 대표 등 2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의 양산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소형차 아베오는 유럽을 포함, 전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소형차다.
 
아베오는 스포티하고 실용적인 5도어 해치백 모델과 세련됨을 한층 더 가미한 세단형 모델로 구성되며,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 나아가 편의성과 경제성을 추구하는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베오 세단형 모델은 스포티한 듀얼 크리스털 헤드램프와 모터 사이클에서 영감을 얻은 돌출형 헤드램프, 최대 17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대형 알루미늄 휠 등 아베오 해치백 모델의 스포티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단형 모델이 가진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베오 세단형 모델은 세단의 장점인 공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급 최대 사이즈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유선형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편의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쉐보레 아베오 세단형 모델의 시판가격은 1.6 가솔린 모델(수동변속기 기준) L모델이 1천109만원, LS 모델이 1천238만원, LT모델이 1천391만원. 자동변속기 선택 시 15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아베오 세단 출시를 기념해 5월부터 별도의 프로모션 종료 공지가 있을 때까지 ‘아베오 FUN FUN 페스티벌’을 펼친다.
 
아베오 FUN FUN 페스티벌은 고유가 시대에 차량 유지비 절감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행사 기간 중 아베오 구입 고객이 쉐보레 오토카드(쉐보레 삼성카드, 쉐보레 롯데카드)를 이용하여 S-oil 또는 SK 주유소에서 주유 시 차량 구입 다음 달부터 5개월간 리터당 1천원의 주유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으로 월 최대 80리터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