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5년째 부산 신호초등학교에 원어민 영어교사 지원

  • 기사입력 2011.04.28 11:36
  • 기자명 이상원

르노삼성자동차가 2007년부터 5년째 신호초등학교(부산시 강서구 소재)에 원어민 영어교사를 지원, 영어교실을 운영하면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르노삼성차가 지원하는 신호초등학교 영어교실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및 방과후 수업시간을 편성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실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을 원어민 영어교사와 함께 재현하는 상황극 수업과 컴퓨터, 영어학습프로그램 등 각종 교육용 기자재를 활용한 강의식 수업을 펼치고 있다.
 
또, 교실을 슈퍼마켓, 레스토랑 등으로 꾸며 학생들이 주위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영어권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소규모 영어 마을을 재현했다.
 
원어민 영어교사는 양질의 영어수업을 위해 매년 학교장의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있으며, 위촉된 원어민 교사는 신호초등학교에 상근하면서 영어교육을 담당하고 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교 선생님과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10년 전국적으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행되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신호초등학교는 부산광역시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이 중 영어 부문은 100퍼센트가 평균이상의 학업성취도를 나타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주변에서는 이 같은 결과가 지속적인 원어민 영어교실을 통한 긍정적인 학습효과를 반영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이교현 홍보본부장은 “어린 학생들이 글로벌 사고를 갖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마다 원어민 영어교사를 지원하고 있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써 향후에도 다변화되는 사회문화에 적합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