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 성황리에 끝내

  • 기사입력 2010.11.11 10:41
  • 기자명 이상원
르노삼성자동차가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개최한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 행동, 안전수준 등을 측정, 확인한다는 취지로 지난 9월 1일부터 진행됐다.
 
특히 건전한 온라인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차원에서 행사 안내 등의 홍보를 각 초등학교 홈페이지 및 쥬니버 사이트 등을 활용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참가자가 늘어, 올해는, 6천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웹사이트에 접속, 교통안전 마스코트 친구인 ‘코코’와 함께 문제를 풀면서 재미 있고 쉽게 교통한전 지식을 체득 했다.
 
문항은 총 25개로 르노삼성차와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교재를 토대로 보행, 횡단, 표지판, 탑승, 자동차 특성, 놀이안전 등 전반에 걸쳐 구성됐다.     
 
올해 참가자 6천500명 중 교통안전 왕(1등) 등 우수자 300명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전달됐다.
 
르노삼성차가 진행하고 있는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어린이 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목표로 2004년 한국 현실에 맞게 개발된 선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전국 6천300여개 초등학교에 교육 애니메이션 CD 4만 여장을 배포하고, 전국 21개 초등학교를 시범학교로 선정, 현장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