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서울.경기지역 아동복지시설 20여곳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10.14 13:38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9월부터 10월까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의 아동복지시설 20여곳, 700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보육원 및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스쿨존에서의 안전교육을 펼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상대적으로 안전 교육에서 소외돼 있는 어린이들에게 교통 안전 수칙 등을 교육해 어린이들에게 위험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등하굣길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아차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아차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교통안전, 성폭력 안전, 유괴안전 등 3가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 연령에 따라 미취학 아동과 취학 아동(저학년.고학년)을 구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특히, 기아차는 보건복지부 지정 전국 258개 아동복지시설 대상으로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공동으로 제작하고, 이번 찾아가는 안전교육의 내용을 담은 어린이안전교육 DVD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자동차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찾아가는 안전교육 이외에도 교통안전 인형극,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 어린이 카시트 장착 및 음주운전 방지를 홍보하는 성인 교통안전 프로그램 등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인기 어린이 스타 왕석현 군을 ‘어린이 교통안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교통방송 공익광고’ 등 다양한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