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공장 복지센터 활용 사회공헌센터 오픈

  • 기사입력 2010.09.10 13:04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올해를 사회공헌 본격 전개의 원년으로 삼고 그 핵심 사업으로 소하리, 화성, 광주공장 복지센터 등을 리모델링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센터’를 만들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사회공헌센터’를 지역사회공헌의 핵심 축으로 삼고, 주요 사업장의 지자체 및 지역사회단체 등과 연계해 지역별로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는 10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기아차 화성공장 카렌스센터에서 윤 문수 화성공장장, 임국철 기아차 노조 화성지회장, 채인석 화성시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아자동차의 첫 번째‘사회공헌센터’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이 날, 기아차는 화성공장 사회공헌센터 개소식과 더불어, 최근 태풍 곤파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쌀 200포대를 화성시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기아차 화성공장의 사회공헌센터는 앞으로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 어르신들을 위한 노(NO)노(老)카페 운영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 김장 나눔 등을 통한 복지사업, 청소년 대상 창의성 워크숍 등 각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올해 12월까지 화성시 및 경기지역 초등학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장 견학을 비롯해 폐수 수질 검사,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친환경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환경교실’을 운영한다.
 
기아차는 화성공장 사회공헌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에 소하리 공장에 사회공헌센터를 개소하는 등 주요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사회공헌센터 개소해 각 지역의 사회공헌활동 총괄 및 운영 뿐만 아니라 지역자치단체, 지역사회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발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 소하리공장은 ‘맑고 푸른 안양천 가꾸기’등 친환경 중심의 사회공헌사업을, 광주공장은 소년소녀가장들을 위한 ‘산타 원정대’, ‘어린이 도서관’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6년 화성공장 내 ‘기아자동차 화성 스포츠센터’를 개관하고, 수영장·스쿼시장·헬스장 등 각종 실내 스포츠를 지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을 맞아 소년 소녀 가장, 독거 노인 등 소외 이웃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에 쌀 및 생활 필수품 전달, 연탄 배달 활동을 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