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QOOK과 월드컵 제휴마케팅 실시

  • 기사입력 2010.05.13 15:17
  • 기자명 이상원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 현대자동차가 KT의 대표 브랜드 QOOK과 함께,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남아공 월드컵의 전국민적인 붐 조성 및 모두가 하나되는 응원의 장을 마련하고자 월드컵 제휴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와 QOOK은 현대차 전시장, 대형 호프집, 울릉도, 우도 등에서의 월드컵 응원전을 마련하고 3D TV 중계, 각종 응원도구, 다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한국 대표팀의 승리를 향한 고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을 함께 한다.
 
먼저, 한국과 그리스의 1차전 경기가 열리는 6월 12일(土)에는 전국 16개 대형 호프집에 약 160개팀, 총 1천600명을 초청, TV중계, 생맥주 및 안주, 월드컵티셔츠, 응원부채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프집 단체 응원전을 개최한다.
 
또, 아르헨티나와의 2차전 경기가 열리는 6월17일에는 전국 16개 현대차 전시장에 고화질 3D TV를 설치하고 총 1천600명을 초청, 3D TV중계(3D 안경 제공), 다과, 월드컵티셔츠, 응원부채, 방석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시장 3D 응원전을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가까운 현대차 전시장 방문 및 현대차. QOOK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형 호프집 응원전은 5월 13일-6월 2일까지(1인당 최대 20명 신청), 현대차 전시장 응원전은 5월 13일 ~ 6월 8일까지(1인당 최대 10명 신청) 신청 가능하다.   
 
양사는 디지털 TV 난시청 지역인 울릉도와 우도에도 아르헨티나전이 열리는 6월 17일 스카이라이프 3D TV 중계차를 파견하고 현지 응원전을 개최해, 섬 주민들에게 마치 경기장에서 보는 것과 같은 생동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와 QOOK은 한국 대표팀의 남아공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월드컵 16강 기원 퀴즈 이벤트 개최 및 월드컵 기념품 배포를 통해 전국적인 월드컵 분위기 조성을 이어나간다. 
 
현대차는 ‘월드컵 16강 기원 퀴즈 이벤트’를 개최, 현대차 전시장 방문 및 현대차.QOOK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월드컵 예선전 예상 성적을 맞춘 고객 1천600명을 추첨해, 쏘나타 월드컵에디션(1명), 쿡 인터넷 평생 이용권(5명), 1인 2매 영화예매권(1,594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5~6월 중에 현대차 전시장 방문고객 및 현대차가 개최하는 응원전 참여고객에게는 월드컵 공식 슬로건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이 새겨진 응원용 부채 35만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원정응원단 선발 및 경품 제공 이벤트, 월드컵 응원도구 어플리케이션 출시, 남아공 월드컵 통신원 모집,  김연아-빅뱅이 함께 하는 월드컵 응원 캠페인 등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