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뉴 볼보 S60 이미지 최초 공개

  • 기사입력 2009.11.23 10:42
  • 기자명 이상원

볼보코리아가 2010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볼보 S60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S60의 2세대 풀 체인지 모델인 뉴 볼보 S60은 200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S60 컨셉카의 디자인 요소가 대거 반영, 미래지향적인 볼보의 이미지를 갖췄다.
 
전면에 확대된 그릴과 아이언 마크, LED DNA 램프, 날렵한 헤드램프 적용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자신감을 표현했고 여기에 날렵하게 디자인된 루프라인 적용으로 쿠페의 카리스마와 세단의 여유로움을 갖췄다.
 
뉴 볼보 S60은 세계 최초로 보행자 추돌방지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 신기술은 차량 그릴에 통합된 최신형 듀얼-모드 레이더 시스템, 백미러 안쪽에 설치된 카메라 시스템 그리고 중앙통제장치로 구성됐다.
 
 이 장치는 실시간으로 도로상황을 모니터링, 레이더 시스템이 전방의 물체와 거리를 측정하고 카메라 시스템은 물체의 형태를 판단해 만약 사고가 예상되는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강력한 음향 경고와 함께 윈드스크린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한 빛의 점등으로 최초 경고가 이루어진다.
 
이때 즉각적인 반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각적인 경고는 브레이크 등과 유사한 형태로 설계됐으며 최종적으로 운전자가 모든 경고에도 반응하지 않고 충돌상황에 직면할 경우, 차가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멈춰 서게 된다.
 
뉴 S60은 2010년 3월 개최될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는 유럽에서 내년 상반기부터, 국내에는 이르면 2010년 하반기부터 시판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