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코리아, 6세대 신형 골프 출시

  • 기사입력 2009.09.21 13:59
  • 기자명 이상원

 폭스바겐코리아가 21일 6세대 신형 골프를 국내에 출시했다.
 
6세대 신형 골프 중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되는 TDI모델은 3세대 커먼레일 2.0 TDI엔진이 장착,  최고 출력이 140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파워를 갖췄다.
 
여기에 6단 DSG 기어와 조합, 연비가 리터당 17.9km이며 안전 최고속도가 시속 207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9.3초이다.
 
또, 신형 골프는 유로 5 배출가스기준을 만족시켰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6세대 신형 골프에는 소음 감소를 위한 첨단기술이 적용됐고 앞 유리에 내장된 특수 소음 감소 필름과 새롭게 개발된 엔진 마운팅과 도어 씰링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사이드 미러 디자인 등을 통해 주행 시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 5세대부터 적용된 레이저 용접으로 만든 차체가 더욱 강화된 것은 물론 골프에는 최초로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 운전석 무릎 보호 에어백을 포함한 총 7개의 에어백과 앞 좌석의 액티브 헤드레스트에 적용된 최신 WOKS 시스템 등의 다양한 안전 장치들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첨단 에어백 작동 메커니즘을 적용해 사고 시 에어백이 더욱 빠르게, 그리고 충돌 상황에 따라 최적의 상태로 작동하게 해준다.
 
이밖에 후진일렬주차를 도와주는 주차보조시스템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와 시각센서를 통해 사각지대에 위치한 각종 장애물과의 거리를 경고음과 함께 그래픽 형태로 세밀하게 표시해주는 주차센서 ‘파크 파일럿(Park Pilot)’이 적용됐다.
 
또 2존 클리마트로닉(Climatronic) 시스템으로 운전석과 조수석의 온도를 각각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설정 상태를 디스플레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세대 신형 골프는16인치 휠 및 광폭 타이어, 선루프 등 편의사양이 5세대 수입 모델에 비해 업그레이드됐다.
 
신형 골프의 국내 시판가격은 3천39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