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아우디 A3에 공급

  • 기사입력 2009.06.04 14:07
  • 기자명 이상원
한국타이어가 UHP(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evo를 독일 아우디 A3 라인업[A3, A3 스포츠백(Sportback)과 A3 카브리오에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A3에 공급하는 벤투스 S1 evo는 그 동안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의 제품 테스트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8년부터 중국시장에 출시된 아우디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해왔으며, 이번에 독일에서 출시되는 A3 시리즈에 공급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제품력을 확실히 인정받게 됐다.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인 아우디의 엄격한 성능 테스트에서 벤투스 S1 evo는 최적화된 회전 저항 설계로 환경 친화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도로주행 시 저소음을 증명하는 유럽연합 소음 기준도 통과했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이외에 폭스바겐 폴로, 골프, 티구안, 캐디, 캐디 맥시에 등에 공급했으며, 2009년부터는 유럽에서 판매하는 T5 등과 미국 시장의 제타, 제타 스포츠왜건, 뉴 비틀 등, 총 9종류의 폭스바겐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아우디와 폭스바겐 외에도 시보레, 포드, 크라이슬러, 오펠, 르노 등의 세계적 자동차 업체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