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중국서 AS 만족도 1위 올라

  • 기사입력 2009.04.03 11:13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중국 현지합작 생산 및 판매법인인 베이징현대기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보호기관인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中國質量萬里行促進會)의 2009년 AS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가 중국에서 생산, 판매되는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및 현장 방문평가를 통해 2007년 9월부터 2008년 9월까지 약 1년에 걸쳐 조사한 내용으로, 결과를 공식 발표한 것은 조사가 시작된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2009년 중국 우수 AS기업에는 총 33개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자동차 부문은 베이징현대, 상하이폭스바겐, 이치마쯔다, 아우디, 이치도요타, 이치해방 등 총 6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베이징현대는 90% 이상의 고객만족도를 보여, 자동차 부문 우수 기업 6개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중국질량만리행촉진회는 1994년에 설립된 중국품질감독국(정부기관) 산하 기관으로, 중국 내 모든 제품의 고객서비스 부분에 대한 조사 및 감독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중국에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소비자 보호기관이다.
 
베이징현대는 중국진출 초기부터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2008년에는 고객만족 경영 원년을 선포, 철저한 현지화 AS 전략을 추진하는 등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작년 11월 베이징현대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XD)는 중국질량협회의 품질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고, 최초의 중국형 모델인 위에둥(국내명 아반떼)은 신차부문에서 품질 2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