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참치 기름 많이 먹으면 고혈압 치료 가능

  • 기사입력 2008.12.20 09:02
  • 기자명 이진영

어류 기름을 많이 먹으면 고혈압을 치료 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일본 시즈오카시에 있는 참치가공업체인 일본상사(고토 신이치 사장)는 20일, 고도로 정제 하지 않은 DHA(도코사 헥사엔산)나 EPA(불포화 지방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어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조기에 나타난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 회사의 이토 요시노리 상품개발실장은 지난 10월 혈압강하제를 사용하지 않는 20-70대의 사원 16명을 대상으로 DHA와 EPA가 들어있는 자사제품인 참치어유 캅셀을 매일 아침 마시도록 한 뒤 혈압을 측정한 결과, 3일째 되는 날 대부분의 사람들의 혈압이 내렸다고 주장했다.
 
이토실장은 특히, 첫날과 1주일 후의 혈압비교에서는 최고와 최저혈압 모두 내린 사람이 11명으로 전체의 70%에 달했으며, 이 중 최고혈압이 10mmHg 이상 낮아진 사람도 7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어 혈압이 높은 사람일수록 변화가 빨리 나타난다며 이 침치어류 캅셀의 즉효성으로 특허를 신청했다.

이 회사가 금년에 개발한 DHA 및 EPA가 들어있는 참치어류 캅셀 트나민은 냉동참치 머리에서 하이브리드(hybrid) 추출법으로 어유를 채취, 추출 후 정제단계에서 화학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캅셀형태로 만든 것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DHA나 EPA의 혈압저하 작용으로 캅셀형태가 아니라도 어류를 계속 먹으면 혈압이 내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DHA  73mg,  EPA 18mg들이 캅셀(1알 300mg)을 매일 아침 여섯알씩 먹으려면 매일 상당히 많은 물고기를 먹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