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그룹, 글로벌 청년봉사단 모집

  • 기사입력 2008.10.26 09:46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인재들로 구성된 Happy Move 글로벌 청년봉사단 2기를 27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500명으로 구성될 2기 청년봉사단은 중국, 인도, 이집트, 체코, 러시아, 터키 등 6개국에 지역, 의료, 요리봉사 분야로 나눠 내년 초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모집분야별로 지역봉사부문에 중국, 인도, 이집트에서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인원을 360명, 의료봉사 부문에 인도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진료 봉사자 80명, 요리봉사 부문에 러시아, 체코, 터키에서 한국 요리문화를 전파할 조리관련 전공자 60명을 모집 선발할 방침이다.
 
참가신청은 27일(월)부터 11월9일까지 글로벌 청년봉사단 홈페이지(http://youth.hyundai-kiamotors.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2~4년제 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50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원분야 및 파견국가에 맞춰 약 2주간 현지 봉사활동은 물론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각국의 문화를 접하고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감각을 키우게 된다.
 
선발된 봉사단 전원에게는 일체의 참가비 없이 왕복 항공료와 현지 체재비, 현지 봉사활동 및 문화탐방, 국내 오리엔테이션, 상해보험 등 모든 관련 비용을 현대·기아차그룹이 지원해 경제적 형편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교통사고유자녀 등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해외 경험을 갖기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해외파견 준비를 위한 국내교통비 및 여권 발급비도 추가로 지원할 계획으로, 지난 1기에는 70여명이 선발됐다.
 
Happy Move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현대.기아차그룹이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도록 국제사회에 대한 기여를 확대하고, 글로벌 청년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것으로, 봉사단 1기는 지난 7월 창단식과 함께 총 500명이 중국, 인도, 터키, 태국, 헝가리 5개국 현지에서 환경, 지역복지, 의료, 음식문화 등의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