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쉬, 고성능 HID 전조등 시판

  • 기사입력 2008.09.23 14:07
  • 기자명 이상원

세계 최대의 자동차 부품기업인 보쉬의 한국법인 한국로버트보쉬기전이 밝기와 수명이 대폭 강화된 자동차 전조등용 HID 전구 이터널화이트와 이터널스카이, 그리고 할로겐 전구 매직실버크리스탈을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쉬에서 내놓은 HID 전구 이터널화이트와 이터널스카이는 색 온도가 각각 5100K와 6000K로, 일반 할로겐 전구에 비해 시인성과 빛의 직진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어두운 도로에서 보다 넓고 밝은 시야를 확보해 줌으로써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
 
보쉬측은 이 제품은 일본의 JIS(일본공업규격) 표준에 합격한 제품으로, 품질이 우수하며 최고의 장착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보쉬는 순정 HID가 장착된 국산 및 수입 차량의 교체용으로만 판매하며, HID 전구 2개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보쉬는 20 ~ 30 대의 젊은 운전자 및 튜닝 매니아를 위해, 기존 제논 블루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매직실버크리스탈 할로겐 전구도 시판하고 있다.
 
독일에서 완제품으로 수입되는 매직실버크리스탈은 보쉬의 첨단 자동차 전조등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3중 이온 코팅된 석영유리를 적용, 색 온도 4500K의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빛의 색상이 HID 전구와 유사한 연색성을 띠고 있어, 기존 보쉬 제논 블루 제품에 비해 휘도와 시계가 20% 이상 향상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HID 전구 이터널화이트와 이터널스카이, 매직실버크리스탈 할로겐 전구는 전국의 보쉬카서비스 및 워크샵에서 구입 및 장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