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 벤츠, CLS 63 AMG 모델 국내 출시

  • 기사입력 2008.07.28 21:33
  • 기자명 이상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드림카 뉴 제너레이션 CL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CLS 63 AMG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CLS클래스는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세단 모델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강력한 파워와 편안함, 그리고 실용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모델에 장착된 AMG 엔진은 독일 AMG본사에서 직접 조립되 것으로 1인1엔진 전담 시스템을 통해 한 대의 AMG 엔진을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 한 명이처음부터 끝까지 전담, 해당 엔진에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을 새기기 때문에 최고의 완성도와 책임감 하에 생산된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에는 앞뒤 범퍼, 스포츠 머플러 시스템,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변속 버튼, 계기판, 브레이크, 튜닝 에어매틱 등에 AMG 특유의 디자인이 적용, 기존 CLS클래스와는 또 다른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고성능 스타일링을 갖추고 있다.
 
특히 CLS 63 AMG에는 기본 AMG 디자인 이외에 AMG 퍼포먼스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패키지, 카본 트림, 카본 패키지, 발광 도어 패널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에는 자연 흡기 방식으로 기존 엔진보다 38마력이 높아진 배기량 6209cc급 최신 AMG V형 8기통 엔진과 AMG 스피드쉬프트 7단 멀티클러치 변속기,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이밖에 오디오, 전화, 블루투스, 내비게이션이 통합되어 있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커맨드 APS가 한글로 적용됐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514마력, 최대토크 64.2kg.m로 최고속도가 시속 250km이며 출발에서 시속100km까지의 도달시간이 4.5초에 불과하다.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의 국내 시판가격은 1억6천19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