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코리아, 지난해 9억여원 영업손실 기록

  • 기사입력 2008.05.30 14:40
  • 기자명 이상원

스웨덴의 볼보와 영국의 고급차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를 판매하는 미국 포드그룹 산하 PAG코리아가 지난해 판매대수와 매출액은 큰 폭으로 늘었으나 실제 경영수지에서는 9억4천만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PAG코리아는 지난해 볼보 2천207대, 랜드로버 632대, 재규어 464대 등 총 3천303대로 전년도의 2천114대(볼보 1천751대, 랜드로버 223대, 재규어 440대)보다 약 50% 가량이 늘었으며 매출액도 1천442억원으로 전년도의 1천123억원보다 16%가량이 증가했다.
 
하지만 실질 경영수지를 나타내는 영업이익 부문에서는 9억4천만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06년의 41억원보다는 손실규모가 3배 이상 줄어든 것이다.
 
PAG코리아는 영업외수익에서는 전년도의 160억원에 이어 지난해에 29억6천만원의 수익을 올려 당기순이익에서는 전년도의 61억100만원보다 44억원이 줄어든 17억7천만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PAG코리아의 판매대수와 매출액이 크게 늘어났는데도 영업적자를 기록한 이유는 잦은 할인 캠페인 등으로 손실률이 높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