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미니, 고성능 MINI 쿠퍼S JCW 출시

  • 기사입력 2008.04.30 12:25
  • 기자명 이상원
BMW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차 MINI브랜드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인 MINI 쿠퍼S JCW(존 쿠퍼 웍스)를 국내 출시, 30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MINI 고객  등 100명을 대상으로 MINI 트랙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MINI 쿠퍼 S JCW는 19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4회 연속 우승을 차지한 MINI의 전통적인 레이싱카 혈통을 이어받은 전설적인 모델로, 기존 쿠퍼S에 성능이 한층 향상된 JCW 엔진키트 및  JCW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기어 쉬프트 인디케이터, 리어 스포일러, 18인치 JCW 더블 스포크 휠 등이 적용됐다.
 
특히, 이 모델은 도어를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도어실과 앞 범퍼 그릴 위, 후면 리어램프 측면에 고유한 JCW 뱃지가 부착, 차별성을 부각시켰다.
 
미니 쿠퍼S JCW는 4기통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적용 직분사 방식의 1.6리터 가솔린엔진이 장착, 최고출력이 기존보다 17마력 향상된 192마력, 토크는 25.5 kg.m, 출발에서 시속100km까지의 도달시간이 6.9 초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밖에 주행 시 스포츠 버튼을 누르면 마치 레이싱카와 같이 민첩한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DSC(주행 안전 조절 장치)가 장착되어 있으며 또, 코너링에서 제동시 제동 안정감을 지켜주는 코너링 브레이킹 콘트롤 CBC와 앞뒤의 제동력을 전자식으로 나누는 EBD 등 소형차급에서 보기 드문 성능 및 효율성 향상 기술을 갖추고 있다.
 
한편, 지난 2005년 처음 실시한 이후 세번째로 개최된 MINI 트랙데이에는 이레인 레이싱팀의 전문 드라이버들이 박진감 넘치는 MINI 익스트림 레이스를 선보여 행사에 참석한 100명의 MINI 매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MINI 쿠퍼 S JCW의 시판가격은 4천59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