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달 2일 개막 부산모터쇼, 도우미보다는 차를..

  • 기사입력 2008.04.28 09:32
  • 기자명 이상원

2008년 부산국제모터쇼가 내달 2일부터 11일 동안 벡스코(BEXCO)에서 개막된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국산차 외에 수입 자동차업체들도 신차와 하이브리드카,컨셉카 등을 성의있게 준비, 그 어느해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는 독일 포르쉐와 벤틀리 등 고급 스포츠카 및 수입차들이 처음으로 참가했고 여느 전시회와 달리 자동차업체들이 도우미걸 출연을 지양, 제품 위주의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부산 국제모터쇼에는 아시아에 처음 소개되는 아시아 프리미어 12대와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신차 7대 등 150여대의 차량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부산모터쇼 사상 최대 규모 참여
 
이번 부산모터쇼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4개 브랜드가 전용 부스를 마련했다. 
  
 현대, 기아, 르노삼성, GM대우,쌍용자동차 등 5대 메이커를 비롯해 대우버스, 현대상용, 기아상용차와 국내 모터쇼 사상 최초로 저상버스 제작업체인 한국화이바, 전기자동차 생산업체인 CT&T 등 국내10개 업체가 다양한 차량을 출품한다.
 
현대차 등 국내 업체들은 미래형 컨셉카 10대와 신차. 친환경차 8대, 고유가 시대에 맞춘 디젤승용차 3대, 세단과 SUV, 미니밴의 장점을 결합한 CUV 차량 6대 등 27대를 출품한다.
 
이 가운데 11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차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제네시스 쿠페를 전격 공개한다.
 
제네시스 쿠페는 후륜구동형 스포츠 쿠페로 최고출력 300마력급의 고성능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벌써부터 국내외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차는 또 이번 모터쇼에 친환경차 i-모드를 선보인다. 이 차는 2,200㏄급 디젤엔진이 탑재된 최고 출력 215마력급의 6인승 친환경 컨셉카다.
 
기아자동차도 SOUL 버너 등 3개의 컨셉카와 피터 슈라이어부사장의 작품인 스포츠 쿠페 키(KEE) 등을 출품한다.
 
GM대우자동차도 3세대 글로벌 경차인 비트와 그루브, 트랙스 등 3개 컨셉모델을 내놓는다.
 
이 중 비트는 경차 마티즈 후속 양산형모델로 내년부터 국내에 시판될 예정이다. GM대우차는 또,  윈스톰 유럽형 5인승 모델과 올 하반기부터 판매할 대형세단 L4X와 연료전지차도 함께 출품한다.
 
쌍용차는 최근 출시한 체어맨W와 디젤 하이브리드카 기술을 전시한다.
 
■수입차 14개 브랜드 참여
 
수입차는 렉서스와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벤틀리, 볼보, BMW, 아우디, 인피니티, 재규어, 포르셰, 폴크스바겐, 푸조, 혼다 등 14개 브랜드들이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한다.
 
이들 수입차업체들은 디젤차 16개개 모델과 하이브리드카 3개모델, 컨버터블 8개 모델, SUV 13개 모델, 쿠페 5개 모델과 모터사이클 2종 등 총 63개의 모델을 출품한다.
 
수입차업체들의 출품규모는 부산 모터쇼 사상 최대 규모이다. 
 
수입차업체들은 아우디코리아가 8기통 4,200㏄급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아우디 R8과 우디의 컨셉 스포츠카 TTS를 출품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렉서스는 LS600hL 2대와 하이브리드카 LS600hL의 엔진, 그리고 GS460, ES350, IS250 등을 전시한다.
 
벤츠코리아는 C63 AMG를 출품하고 BMW코리아는 6대의 BMW 모델과 3대의 미니 모델, 모터사이클 2대를 전시한다.
 
또, 폭스바겐은 골프 R32, 투아렉 R라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골프 R32는 250마력급 V6 3.2L엔진과 4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재규어는 컨셉카 C-XF의 양산형 모델인 XF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며 랜드로버는 최상위급 모델인 레인지로버 디젤모델을 출품한다.
 
이밖에 이번 모터쇼에는 부산자동차고 자동차과 3학년생들이 자체 제작한 2인용 오픈카 차돌이 5호도 출품된다.
 
 
■볼거리 풍성한 각종 부대행사
 
이번 모터쇼에는 미니카 전시회, 모형자동차 전시회, 모터사이클 전시회, 자동차 아트 페인팅 등 각종 부대행사들이 열린다.
 
미니카 전시회에서는 지난달 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했던 미니카 수집가 김은엽씨의 미니카 150대가 일반에 공개된다.
 
모형자동차 전시회에서는 24분의 1 비율의 일반, 특수차량 200여대가 모형 자동차 세계가 소개된다.
 
이밖에 모터사이클 전시회에는 세계의 유명 레이싱 바이크 및 '2006 태백 슈퍼바이크 경주대회’에서 우승한 바이크 등 4개국 8개 브랜드 14대가 전시된다.
 
또, 스피드광들을 위한 무선조종자동차 경주대회가 4개 부문에 걸쳐 벌어진다. 청소년들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온라인 자동차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기리그인 아프리카컵 카트리그 그랜드 파이널 경기도 열릴 예정이다.
 
2008 제1회 WAC 컴피티션 및 페스티벌’과 플레이스테이션 그란투리스모 체험행사도  전시회 기간동안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