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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올해 국내외서14만1천여대 판매 목표

  • 기사입력 2008.01.03 14:32
  • 기자명 이상원


쌍용자동차가 3일 평택공장에서 2008년 시무식을 갖고 올해 국내외 시장에서 14만1천800대를 판매, 3조4천982억원의 매출액 시현을 경영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의 13만6천581대 판매, 매출액 3조1천200억원보다 판매는 3.8%, 매출액은 12.1%가 증가한 것이다.
 
쌍용차는 올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판매 목표 달성과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성 확보, 미래성장의 주축인 신차개발 강화, 품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글로벌 제조생산성 확보 및 그룹 시너지 창출, 총력 경영 지원 체제 확립 등을 중점 경영방침으로 설정했다.
 
쌍용차는 이를 바탕으로 2008년에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영업효율성 개선,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및 적극적인 해외 신시장 개척은 물론 지속적으로 R&D, 생산 및 판매부문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최형탁 사장은 이날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V8 5,000cc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초대형 세단 체어맨 W의 성공적인 출시가 2008년 경영목표 달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2008년 경영목표

구    분

2007년 추정

2008년 목표

전년대비

증감율

비 고

매 출 액

3조1,200억

3조4,982억

12.1%

 

판 매(대)

136,581

141,800

3.8%

 

 

내 수

60,616

68,000

12.2%

 

수 출

75,965

73,800

-2.8%

 

 

완성차

64,001

61,000

-4.7%

 

KD

11,964

12,800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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