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3일 평택공장에서 2008년 시무식을 갖고 올해 국내외 시장에서 14만1천800대를 판매, 3조4천982억원의 매출액 시현을 경영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의 13만6천581대 판매, 매출액 3조1천200억원보다 판매는 3.8%, 매출액은 12.1%가 증가한 것이다.
쌍용차는 올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판매 목표 달성과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성 확보, 미래성장의 주축인 신차개발 강화, 품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글로벌 제조생산성 확보 및 그룹 시너지 창출, 총력 경영 지원 체제 확립 등을 중점 경영방침으로 설정했다.
쌍용차는 이를 바탕으로 2008년에는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영업효율성 개선,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및 적극적인 해외 신시장 개척은 물론 지속적으로 R&D, 생산 및 판매부문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최형탁 사장은 이날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V8 5,000cc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초대형 세단 체어맨 W의 성공적인 출시가 2008년 경영목표 달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2008년 경영목표
2007년 추정 | 2008년 목표 | 전년대비 증감율 | 비 고 | |||
매 출 액 | 3조1,200억 | 3조4,982억 | 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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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 매(대) | 136,581 | 141,800 |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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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수 | 60,616 | 68,000 | 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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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출 | 75,965 | 73,800 | -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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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차 | 64,001 | 61,000 |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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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 | 11,964 | 12,800 |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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