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7 12:2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코스트코는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점 업체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조건 없는 환불 정책, 낮은 마진율로 인한 저렴한 가격, 취급 품목 수의 선택과 집중, 1 국가 1 카드 정책 등이 꼽힌다.코스트코는 두 창고형 할인점 업체인 프라이스클럽과 합병으로 이어지면서 시작되었는데, 모든 매장을 회원제로 운영하는 독특한 방식에서 알려졌다. 이러한 코스트코는 가격 최소화를 위해 마진율 15% 원칙을 지키고 있다. 일반적인 대한민국 대형마트의 유통마진율은 30%가 넘는 것에 비해 저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