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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0 11:00
[M투데이 이정근기자] LG전자 조주완 CEO가 AI 기반 상담시스템을 점검하며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활용해 고객편의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상담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을 강조했다.조 CEO는 지난 18일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를 방문, 최근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대응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통합상담 시스템 ‘스마일플러스’와 현재 개발 중인 무인상담 서비스 ‘AI 보이스봇’ 등 AI 솔루션을 챙겼다.이날 조 CEO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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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0 14:0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전 사업에서 선전하며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시장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10일 KT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조276억원, 영업이익은 4,75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6%, 영업이익은 38.5% 늘었다.별도 기준 실적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어난 4조4,788억원, 영업이익은 38.1% 늘어난 3,512억원을 기록했다. 주된 성장 동력으로는 AI/DX, 미디어·콘텐츠 등 플랫폼 사업과 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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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0 09:15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그룹이 2020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KT 고객센터가 유∙무선,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케이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BC카드가 신용카드 부문, KT엠모바일이 알뜰폰 부문, KT텔레캅이 보안경비 부문 에서 각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8관왕을 달성했다.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CS와 KT IS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초고속인터넷/IPTV분야에서 7년연속, 이동통신분야에서 6년연속, 유료방송분야에서 2년연속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다.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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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1 09:0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인공지능/디지털혁신 데이(AI/DX 데이)를 열고 디지털혁신(DX, Digital Transformation)의 실제 사례를 공개하고 다른 산업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비전 실현을 다짐했다.구현모 대표를 비롯한 50여명의 KT 주요 임원들은 거리 두기(한 칸 띄어 앉기)를 지켜 행사 현장에 참석했으며, 전국 광역본부 직원들은 화상회의를 통해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AI/DX 데이 현장을 촬영해 KBN(KT 사내방송) 스트리밍 중계로 KT그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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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9 09:2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에 AI 보이스봇(Voicebot) 기능을 도입하는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 확대에 나선다.SKT는 AI가 고객과 직접 상담하는 보이스봇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챗봇(Chatbot)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인공지능 대화 기술(NUGU Interactive)을 고객 안내 및 상담 업무에 적용하는 등 고객센터 상담과 지원 시스템에 자체 보유한 AI 기술을 대폭 접목할 예정이다.이로써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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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3 09:4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대상 통신/인터넷 부문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은 통신업계에서 KT가 유일하다.한국서비스대상은 58년 역사의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걸친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KT는 5G 세계최초 상용화, 기가인터넷 500만, 올레 TV 800만을 달성하며 모바일, 인터넷, IPTV 등 통신 전 분야에서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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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2 09:3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0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스티비어워즈는 2002년 만들어진 국제상으로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매년 60개국 400개 이상의 기업의 업적을 글로벌 관점에서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현지시간 지난달 28일에 열린 시상식에서 KT는 고객센터 ‘소피커’ 프로그램으로 금상을, ‘어메이징 손편지’ 캠페인으로 은상을, ‘AI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동상을 수상했다.‘최고의 고객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