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SNAM사 일행, KG모빌리티 평택공장 방문

  • 기사입력 2023.12.15 15:1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산자부 장관 및 SNAM사 일행이 KG 모빌리티 평택공장을 방문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산자부 장관 및 SNAM사 일행이 KG 모빌리티 평택공장을 방문했다.

KG 모빌리티(KGM)가 사우디아라비아(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 장관과 파트너사인 SNAM사 회장 등 일행이 평택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우디와 대한민국 양국은 지난 10월 국빈 방문시 사우디의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양국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것이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점을 재 확인한 바 있으며, 이번 사우디 장관 일행의 대한민국 방문은 당시 논의 되었던 양국의 발전 방향과 현안에 대한 후속 논의를 위함이다.

또한, 평택공장 방문은 이의 일환으로 사우디 장관과 함께 동행한 SNAM사 회장 등 일행의 KGM 평택공장 방문 계획에 맞춰 이뤄졌다.

지난 10월 곽재선 회장은 국빈 방문 중동경제사절단에 부품 협력사와 함께 참여해 SNAM사와 부품 공급망 구축 관련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평택공장 방문 행사에는 KGM 곽재선 회장과 정용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우디 반다르 이브라임 알코라이예프 장관과 SIDF 술탄 칼리드 빈 알사우드 CEO, SNAM사 무함마드 알 트와이즈리) 회장과 파하드 알도히시 사장 그리고 KGM의 부품 협력사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사우디 장관과 SNAM사 회장 등 일행은 평택 공장에 도착해 향후 SNAM사에서 생산될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전시차량을 관람하고 회의실로 이동해 KGM 및 부품 협력사 등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후 평택공장 생산라인과 디자인 센터를 직접 둘러 봤다.

KGM은 SNAM사와 지난 2019년과 2020년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2년에는 KD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SNAM사는 지난 2022년 주베일 산업단지에 약 100만 ㎡(30만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사우디 최초의 자동차공장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가진 바 있으며, 1단계(SKD 생산)사업을 위한 현지 조립 생산을 시작해 향후 2단계(CKD 생산) 사업을 위한 공장건설을 통해 연간 3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