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에서 웬 염소 울음소리가? 테슬라, 재미있는 가능 12가지 업데이트

  • 기사입력 2023.12.09 09:24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테슬라가 홀리데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테슬라가 홀리데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M 투데이 이세민기자] 테슬라가 전 차종에 2023년 홀리데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참신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포함한 12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이 업데이트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차량 외부에 스피커가 장착돼 있는 경우, 차량을 잠글 때 나오는 맞춤형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잠금 버튼을 누르면 일반적으로 나는 ‘삑 삑’ 소리가 아닌, 비명을 지르는 염소 울음소리나 구식 경적 소리, 박수를 치는 소리가 제공된다.

또 차량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추가 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Beach Buggy Racing의 새로운 차량과 트랙이 잠금 해제되고, Polytopia 및 Vampire Survivors 모두 새로운 모드가 제공된다.

또, PS4, PS5 및 Xbox 컨트롤러가 블루투스를 통해 페어링된다.

특히, 2열 스크린이 장착된 테슬라 차량에서도 이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바퀴 달린 LAN 파티’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기능은 멀티플레이어 기능으로, 앞좌석 탑승자는 뒷좌석 탑승자와 함께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또, 뒷좌석 승객이 뒷좌석 스크린에서 쇼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는 이전에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사운드트랙을 참아야 했던 다른 탑승객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테슬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팟캐스트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모든 애플장치에서 중단한 부분부터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슬라는 경로에 과속 카메라와 빨간색 정지 신호를 표시하는 기능을 포함, Waze와 유사한 기능을 차량 내 내비게이션에 추가한다.

이 업데이트에 모바일 과속 단속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수정된 것만 포함되어 있는지, 출시 지역은 어디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주차된 테슬라 차량에 쇼핑 카트 등을 밀치는 사람을 잡을 수 있도록 차량이 주차돼 있을 때 수많은 온보드 카메라의 영상을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되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 덕분에 테슬라 소유자는 이왼쪽 및 오른쪽 기둥 카메라를 통해 총 각도 범위를 7개로 늘릴 수 있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