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국인 관광객도 편하게 택시 부른다, 서울시 'TABA' 앱 출시

  • 기사입력 2023.12.05 08:3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서울시가 개발 지원한 외국인 관광객 전용 택시 호출 모바일 앱 ‘TABA(타바)’가 12월 1일 정식 출시됐다.

앱 출시를 통해 국내 택시호출 서비스의 한계점이 해결되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손쉽게 택시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ABA(타바)’ 앱은 외국인 관광객이 본국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로 인증하며 해외 카드 결제 또한 지원한다. 연말까지는 사회관계망(SNS) 간편 로그인과 이메일 인증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거리 및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추천경로․최단경로․통행료 면제 경로 중 선택이 가능하다. 택시 유형도 중형, 대형, 고급 택시 중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ABA(타바) 앱 첫 이용 이벤트 홍보 이미지(영어, 일어) /자료:서울시
ABA(타바) 앱 첫 이용 이벤트 홍보 이미지(영어, 일어) /자료:서울시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태국어의 총 5개 언어로 제공한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서울시의 관광새싹기업 지원사업으로 출시된 ‘TABA(타바)’ 앱의 가장 큰 차별점은 서울 내 관광명소 정보를 앱에서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앱에서 약 200여 개의 서울 주요 명소를 소개하며, 외국인 관광객이 해당 관광 명소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앱 하단의 ‘지금 여기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해당 명소가 목적지로 자동 설정된다.

'TABA(타바)'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첫 번째 이용에 한정하여 택시요금 5% 할인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