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갖고싶다 너란 녀석...새롭게 태어나는 신형 GV70 실내는 어떤 모습일까?

  • 기사입력 2023.11.30 23:4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제네시스의 대표 중형 SUV, 'GV70'이 내년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돌아오는 가운데 실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GV70의 실내 인테리어 중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항공기 날개에서 영감을 얻은 타원형의 디자인이다.

때문에 새롭게 공개될 페이스리프트 모델 역시 현행 모델의 타원형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할 가능성이 높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도 (출처=NYMammoth)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도 (출처=NYMammoth)

또한 다이얼 변속 장치와 통합 컨트롤러 부분, 컵홀더 쪽에 단차가 있어 음료를 들다 단차에 걸려 쏟은 사례가 나왔기 때문에 단차 또한 없애고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자동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NYMammoth)가 공개한 GV70의 실내 예상도는 이러한 특징을 완벽하게 살렸다.

예상도에는 비상등 버튼을 비롯한 필수 버튼은 콘솔 부분의 박스 안으로 통합돼 있으며 USB 포트는 버튼 아래로 자리를 옮겨 실제로 실내 디자인이 이렇게 나온다면 실용성이 한층 좋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가장 큰 변화는 단연 디스플레이다. 앞서 공개된 GV80 및 GV80 쿠페와 같이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엠비언트 라이트,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향상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제공될 전망이다.

한편, 신형 GV70은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5월 내연기관 양산 및 8월 전동화 모델 양산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