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빠르게 움직이는 카뱅, 대기업 중고차시장 진출 맞춰 중고차 론 출시

  • 기사입력 2023.10.24 14:0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카카오뱅크가 중고차 구입자금 대출을 시작으로 자동차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

카카오뱅크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은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 예상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류는 자동차 매매 계약서 하나만 제출하면 된다.

또한,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대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영업시간의 제약을 받았던 기존 은행권 자동차 대출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대출 가능 차종은 승용, 승합, 화물차량(2.5톤 미만)이며, 중고차 판매업체가 직접 소유한 판매용 차량에 한해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차량 가격 이내 최대 4천만 원, 금리는 최저 5.49%(2023.10.24 기준)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중도상환해약금은 100% 면제한다.

카카오뱅크는 대외기관 연계를 통해 차량 정보와 시세, 중고차 매매상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대출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판매자 정보와 판매용 차량으로 등록된 검증된 매물인지 확인한다.

카카오뱅크는 중고차 구매대출 출시를 기념해 11월 24일까지 한달 간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을 실행해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차량 매매대금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당첨자가 제출한 매매계약서 상의 차량 구매 금액이며, 최대 한도는 3천만 원이다(취등록세 제외). 예상 금리와 한도 조회를 완료한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5만원 주유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자동차가 24일부터 본격적인 중고차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기아도 내달부터 중고차 판매에 뛰어든다.

또 롯데렌터카도 중고렌터카에 이어 내년부터는 일반 중고차 판매도 시작할 예정으로 있는 등 대기업들의 중고차시장 참여가 본격화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