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장 내년 상반기에 출시되는 기아 소형 전기 SUV EV3, 가격은 얼마?

  • 기사입력 2023.10.17 16:2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EV3 콘셉트
사진 : EV3 콘셉트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기아가 차세대 소형 전기 SUV, EV3의 콘셉트카를 공개한 가운데 예상보다 빠른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EV3는 니로 EV나 쏘울 EV 정도의 크기를 갖춘 SUV로 새로운 EV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하고 볼륨감 있는 차체로 귀여운 외모를 가졌다.

또 기아의 신차에 적용되고 있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차폭을 강조하는 수직형 헤드램프가 적용돼 기술적인 완성도는 물론 EV만의 미래지향적인 느낌도 풍긴다.

실내의 경우 깔끔한 면과 수직과 수평 요소가 조화를 이룬 도어 디자인으로 차분하고 개방감 있는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무드 조명을 적용해 아늑한 감성을 더했으며,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고려하여 생활방식에 맞게 용도를 변경할 수 있어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실제로 센터콘솔에 적용한 미니 테이블은 길이, 위치, 각도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시트 쿠션을 위로 접을 수 있는 2열 벤치 시트는 전동 자전거나 스쿠터를 싣고 실내 V2L 기능을 활용해 충전할 수 있어 아웃도어를 즐기는 고객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EV3은 E-GMP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400V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고 전륜구동 방식을 기본으로 한다.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58kWh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215마력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가 발표한 신규 전기차 3종 중 가장 먼저 출시되는 EV3의 예상 가격은 어떻게 될까?

구체적인 가격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기아는 EV3·EV4·EV5를 3만5000달러(약 4,700만원)에서 5만달러(약 6,700만원) 사이 가격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때문에 가장 낮은 라인업인 EV3는 4,600만원 선에서 가격이 책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보조금을 적용한다면 4천만원 초반부터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