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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네시에서도 Life's Good!" LG전자, 美 핵심 생산거점서 브랜드 가치 알린다

  • 기사입력 2023.09.20 1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가 생활가전 핵심 생산거점인 미국 테네시 지역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의 의미와 핵심 가치를 알리기 위해 팔을 걷었다.

LG전자는 공식 후원하고 있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의 정규 시즌 홈경기 시작일인 이달 17일에 맞춰 온·오프라인에서 기업시민으로서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다.

먼저 테네시의 특색 있는 음식과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 ‘테네시의 맛’을 제작해 webOS가 탑재된 스마트 TV 내 LG채널과 LG전자 미국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앞서 지난해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된 첫 번째 시리즈는 테네시 지역 식당들의 대표 메뉴를 테네시 타이탄스 출신 선수들과 만들고 즐기는 모습을 담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테네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식자재를 이용해 음식을 만들며 음식을 통해 지역 사회의 결속을 다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와 함께 이번 시즌 동안 네 차례에 걸쳐 영상 제작에 참여한 로컬 식당들과 협업해 경기장 밖에서 푸드 트럭을 운영하고, 푸드 트럭 운영을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을 테네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이번 시즌에 테네시 지역 초등학교 네 곳에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된 워시타워는 집에 세탁기가 없어 빨래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말 테네시에 세탁기 공장을 준공하며 테네시 지역과의 인연을 쌓아가고 있다. 

이 공장은 3개 라인에서 세탁기 120만 대, 건조기 60만 대를 연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지 생산을 통해 북미시장의 수요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테네시 공장은 올 초 세계경제포럼(WEF)의 등대공장으로 선정되며 스마트 공장으로서 제조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테네시 공장 라인을 지속 추가하며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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