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즐긴다" LG전자, 118형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신제품 출시

  • 기사입력 2023.09.11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가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글로벌 국가에서 118형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의 신제품(모델명: LSAL006)을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대각선 길이 약 3m 크기의 화면에 4K 해상도를 지원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독자 디스플레이 표면 처리 기술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색을 또렷하게 보여주며, 표면에 적용한 블랙 코팅은 블랙 색상을 깊고 풍부하게 표현해 초대형 화면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특히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뛰어난 명암비와 색 재현력은 물론,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통일감 있는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제품에 탑재된 6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는 영상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절하고, 장면 속 인물의 얼굴, 사물, 글자, 배경 등을 인식해 보다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화질을 보여준다.

화면 좌우에 탑재된 스피커는 각각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50W 출력을 낸다.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eARC를 지원해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기반으로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애플TV 등 OTT 서비스를 초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또 에어플레이 2와 미라캐스트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편리하게 화면을 공유하고, 와이사(WiSA) Ready,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O)과 협업해 LG 매그니트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B&O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홈 시네마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