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한성차, 전기차. 마이바흐 전용 고객센터 신설

  • 기사입력 2023.08.09 11:16
  • 기자명 이정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벤츠 딜러사 업계 최초로 EQ(전기자동차)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고객센터를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한성차는 지난 7월부터 EQ와 마이바흐 차량 보유 고객만을 위한 고객센터 전담팀을 추가로 구성, 한 달간 시범 서비스 실시 후 8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 전기차 시장 확대 및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EQ와 마이바흐 고객 특성에 맞춘 차별화 서비스를 보다 전문적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다.

EQ 및 마이바흐 고객은 한성자동차 대표번호(1522-3421)로 연결 시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된 ARS 시스템을 거처 각 보유 차량에 특화된 전문 상담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문 상담사는 자체 역량평가를 통해 선발 후 사내 교육 부서인 ‘AS 아카데미’와 외부 강사를 통해 해당 차량 및 서비스에 대한 품질 향상 교육을 전부 수료했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정기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성차는 이 외에 보유 차량별 고객 특성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EQ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클럽 ‘이큐레이터(EQURATOR)’를 론칭, 이를 통해 EQ 차량 보유 고객간 소통할 수 있는 채널과 가입자만을 위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성차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도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EQ 전문 인력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국 22개 서비스센터 중 21곳이 ‘EQ’ 인증을 이미 받았고, 남은 1곳도 연내 인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 7월에는 조선 팰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한성차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재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성자동차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저니(MAYBACH EXCLUSIVE JOURNEY)’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9월에는 가평 베네스트 GC에서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골프대회도 개최한다.

울프 아우스프룽대표는 “EQ·마이바흐 전용 고객센터는 한성자동차만의 서비스 ‘전문성’을 고객 만족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상징적인 프로그램으로,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특화된 차별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