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러 전투기의 美 무인기 MQ-9 격추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반응은?

  • 기사입력 2023.03.19 13:0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M 투데이 이세민기자] 전기차업체 테슬라와 스페이스엑스(SpaceX) 설립자인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의 지난 14일 특수 작전지역 근처에서 미 공군의 MQ-9 Reaper 정찰 드론이 추락한 데 대한 반응이 미국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머스크CEO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통신시스템 공격으로 곤경에 처하자 스타링크를 활성화시켜 우크라이나를 지원해 관심을 끌었다.

머스크는 제3차 세계 대전의 발발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MQ-9 Reaper 정찰 드론 공격에 대한 트위터 사용자들의 질문에 “!” 라는 반응을 남겼다.

“!”는 미국과 러시아간 냉전 이래 가장 긴박한 일촉즉발의 위기였다는 사실을 표현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머스크의 이러한 반응에 마이크로 블로깅 구독자들 사이에서 많은 의문이 제기됐지만 머스크는 추가의견을 남기지 않았다.

미군 유럽사령부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러시아의 SU-27기 2대가 흑해 상공 국제공역에서 운항 중이던 미 공군의 정보감시정찰(ISR) 무인기 MQ-9을 안전하지 않고 비전문적인 방식으로 차단했다”고 밝혔다.

미군 무인기와 러시아 전투기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양국이 닿아 있는 흑해의 상공에서 충돌해 미군 무인기가 추락, 양 국간 긴장이 고조됐다.

러시아 연방 국방부는 트랜스 폰더가 꺼진 미 공군 무인항공기가 흑해의 임시 영공 사용 지역의 경계를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