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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중장기 경영 계획 발표... "올해 판매 1만7,500대 목표"

  • 기사입력 2023.03.14 10:00
  • 최종수정 2023.03.14 10:23
  • 기자명 임헌섭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전동화 전환의 가속화 및 국내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리더십 전달을 위한 중장기적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 
사진 : 짐 로완 볼보자동차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A New Era of Volvo Cars’ 타이틀로 열린 이날 미디어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최고경영자 겸 CEO 짐 로완(Jim Rowan)을 비롯한 7명의 글로벌 최고 경영진이 전원 첫 방한해 새로운 시대와 미래를 향한 브랜드 변화 및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끊임없는 판매량 증대로 지난해 9위에 오르며 글로벌 내에서 한국 시장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러한 성장세의 모멘텀을 유지하고 브랜드 성장세를 강화하기 위해, 2023년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보의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안전철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먼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5년 연속 1만대 클럽 달성과 전년 대비 약 20% 상승한 1만7,500대를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지난해 총 판매량은 1만 4,431대를 기록했는데, 반도체 이슈와 경기 침체 등 다양한 이슈 속에서도 4년 연속 1만대 클럽 업적 및 누적 판매 10만대 돌파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 시장 최적화를 위해 300억을 투자,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업데이트 실시 및 보다 고도화된 디지털 리더십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새로운 TMAP 인포테인먼트에는 차량 내 결제 가능한 인카 페이먼트, 웨이브를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앱 지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차량 환경 및 운전자 안전에 보다 최적화된 UX도 지원한다.

아울러 올해 1,110억원의 대규모 투자로 독보적인 No.1 고객 만족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 전국 7개의 전시장을 신설하여 총 39개, 8개의 서비스센터 신설하여 총 40개를 확보, 4개의 네트워크 시설 확장 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신설, 현재 운영 중인 고객 만족 평가단 활동을 전문적으로 강화한다.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레이디스 살롱’과 ‘하이드 아웃 크루’ 등 다양한 고객 대상 활동을 지속 진행하는 등 올해에도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 시장 내 지역 경제와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025년까지 약 50억의 기부금 유치 등 양질의 스웨디시 웨이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등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라는 볼보의 철학을 고객의 삶 속에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중장기적이고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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