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루스 역사상 가장 강력하다! 우루스 PHEV 프로토타입 모델, 해외서 포착

  • 기사입력 2023.03.07 16:21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람브로기니의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프로토타입 모델이 위장막으로 둘러싸인 채 포착됐다.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존 우루스 모델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강조하기 위해 새로운 후드가 적용됐으며, 헤드라이트의 내부도 새롭고 더 밝은 새로운 LED 램프 모듈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우루스 모델의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두개의 전기모터로 구성된다.

우루스 PHEV의 목표 출력은 820마력에 달하며 이 목표치가 그대로 적용된다면 현재 우루스 퍼포만테와 S 모델의 666마력보다 훨씬 강력한 우루스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우루스와 경쟁모델로 꼽히는 페라리 푸로산게(725마력)와 벤틀리 벤테이가 PHEV(443마력), 포르쉐 카이엔 터보 하이브리드(680마력) 보다도 훨씬 강력하다.

역대 최강의 힘을 가질 것으로 보이는 우루스 PHEV모델은 올해 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구체적인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람브로기니의 모든 차량은 2024년까지 전기화될 예정이며, 우루스에 적용된 V8트윈터보 엔진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버전은 2024년 말 쯤 출시가 예상되는 우라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