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델솔루션, '서울디자인페스티벌'서 업계 선도하는 CMF 기술력 공개한다

  • 기사입력 2022.12.19 14:3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해 글로벌 프로토타입 업계 Top Tier CMF(컬러, 소재, 마감) 기술력을 입증한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모여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로, 2002년 첫 개막 이후 약 2천여 개의 브랜드와 5천여 명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서 모델솔루션은 전용 부스를 마련해 수년간 축적해온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CMF 리소스를 업계에 공유한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탄생한 자사의 CMF 샘플들을 전시하며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하고, QR코드로 손쉽게 디자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체 CMF 애플리케이션도 공개한다.

특히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Chris Lefteri Design)’과 협업한 ‘Master CMF Trend’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2023년에는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디자인의 소재까지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프로토타입 제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환경에 대한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홍익대학교 산업 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MOA(Model One Award)’의 수상 작품과 한국 디자인진흥원(KIDP) 주관 ‘CMF 디자인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1차년도 결과물 등을 통해 모델솔루션이 제공하는 토탈 제작 솔루션의 혁신 기술력을 입증한다.

마지막으로 인기 가구 브랜드 ‘빌드웰러(Builddweller)’와 협업하여 구성한 전시 부스에는 빛을 이용한 인피니티 미러 공간과 털실로 직접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구현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해 전시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LAB’의 운영 및 CMF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CMF 애플리케이션 북(CMF Application Book)’ 발간 등 지속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로토타입 업계 내 독보적 CMF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