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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 2분기 영업익 6배 늘어난 595억원. 타이어 실적 회복 주효

  • 기사입력 2021.08.18 09:15
  • 최종수정 2021.08.18 09:1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한국앤컴퍼니 본사 전경.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는 18일 2021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으로 매출액이 2,313억 원, 영업이익이 59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1.7%, 영업이익은 6배가량 증가했다.

한국앤컴퍼니의 주요 계열사인 한국타이어는 유럽, 북미, 중국 등 주요 지역에서의 판매 회복에 힘입어 신차용 타이어 및 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모두 성장했으며,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도 약 38%로 전년동기 대비 5.4%P 증가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 및 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성과를 이룩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돼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한 한국앤컴퍼니는 그룹의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신성장 동력 발굴 등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80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과 함께 그룹의 미래 전략 구축과 성장 포트폴리오 'S.T.R.E.A.M'을 발표하기도 했다.

‘S.T.R.E.A.M’은 친환경 배터리 및 신재생 에너지(Smart Energy), 타이어 및 관련 핵심 산업(Tire & Core biz), 미래 신기술 활용 사업 다각화(Rising Tech), 전동·전장화 부품, 기술, 솔루션(Electrification), 로봇, 물류 등 자동화 및 효율화(Automation), 모빌리티 산업 전반(Mobility) 등 그룹의 핵심 진출 분야의 앞 글자를 모아 만들어졌다.

앞으로도 한국앤컴퍼니는 미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사업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투자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인 ‘한국(Hankook)’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체계를 강화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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