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달 말 베일 벗을 제네시스 전기차브랜드 디자인 두 줄 컨셉 유지할까?

  • 기사입력 2021.03.29 11:12
  • 최종수정 2021.03.29 18:2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제네시스가 유튜브 등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 관련 티저영상 화면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제네시스가 오는 31일 차세대 전기차 컨셉트카를 선보인다.

지난 27일 제네시스는 유튜브 등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서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 관련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이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를 통해 향후에 출시할 차세대 전기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영상에 따르면 제네시스가 새롭게 선보일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의 핵심은 제네시스의 두 줄 아이덴티티다. 이는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에 처음 적용됐으며 이후 신형 G80, GV70 등 출시되는 신차에 반영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에서도 이 아이덴티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엽 현대차디자인센터장은 지난해 GV80 출시 당시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두 줄로 요약된다”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미래 제품군에 모두 두줄 아이덴티티가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밝힌 바 있다.

제네시스 디자인의 또 다른 핵심인 크레스트 그릴이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제네시스만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다.

또 상황에 따라 변속레버가 회전, P단과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있는 곳이 노출되거나 터치패드가 있는 곳으로 노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는 이번 콘셉트카에 반영된 디자인 요소를 브랜드의 첫 전용 전기차인 GV60(개발명 JW)에 반영할 가능성이 높다.

GV60.

오는 9월 또는 10월께 출시 예정인 GV60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하는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다.

GV60은 E-GMP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긴 휠베이스와 평평한 바닥을 통해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또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전기모터를 얹어 사륜구동을 지원하고 아이오니티(IONITY) 350kW급 전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800V 배터리 시스템을 탑재, 초고속 충전을 통해 18분 이내에 80%를 충전할 수 있다. 71kWh 배터리팩이 탑재, 1회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는 500km 이상이다.

향후에 SK이노베이션이 개발 중인 초고속 충전으로 약 804km 주행거리를 지원하는 새로운 배터리팩 탑재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GV60은 업계 최초로 무선충전 시스템을 지원, 이를 통해 전기차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충전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은 지난해 열린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선보인 민트 컨셉트(Mint Concept)의 디자인 요소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됐다.

올 연말에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에도 이번 컨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될 가능성도 있다.

신형 G90는 지난 2015년 출시된 EQ900에 이어 2018년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차명이 G90로 변경된 이후 6년여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고 신규 3세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적으로 외장 스타일링은 중후한 매력을 강조했던 현행 G90의 비율과 디자인 특징을 계승하되, 스포티한 디자인과 세련미를 더해 가다듬은 것으로 추측된다.

인테리어는 별도로 포착되지 않았지만, 70-80라인업과 달리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등 전혀 다른 레이아웃을 가질 전망이다. 현재 80라인업에 적용된 14.5인치 보다 큰 디스플레이가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2개의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을 바롯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 탑재도 예고됐다.

파워트레인은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기존 3.3L 가솔린 터보와 3.8L 가솔린은 스마트스트림 3.5L 가솔린 터보로 변경되고, 최상위 V8 5.0L 가솔린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네시스는 올해 출시 예정인 GV60과 신형 G90에 이번에 공개되는 차세대 전기차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차세대 전기차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이렇게 완성도 높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2024년 이후부터 전동화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