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물류기지. 車 전용부두 등 견학 실시

  • 기사입력 2018.05.28 09:4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들을 초청, 사업장 견학 행사를 실시했다.

[M 오토데일리 최 태 인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들을 초청해 사업장 견학하는 행사를 지난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견학에 참가한 30여 명의 대학생들은 평택항 물류기지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물류 사업장을 차례로 돌아보고 담당자의 현장교육도 받았다.

현대글로비스 평택항 물류기지는 수출을 앞둔 완성차가 부두에서 선적되기 전 최종 점검을 받는 물류 거점이다.

아산KD센터는 자동차 부품 및 반조립(KD) 부품을 해외의 현대.기아 자동차 공장으로 공급하기 위한 물류 및 유통 기지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현장을 돌아볼 기회가 적은 대학생들에게 사업장 견학을 통해 물류 관련 지식 및 경험을 제공하고자 3년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측은 영글로비스가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네티즌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나 젊은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영글로비스는 온라인 채널에 소개했던 물류 관련 콘텐츠를 견학 과정 중 참석자들에게 직접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의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