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히어와 정밀 HD 라이브맵 공동 개발. 자율주행 차에 탑재
메르세데스 벤츠, 히어와 정밀 HD 라이브맵 공동 개발. 자율주행 차에 탑재
  • 임원민 기자
  • 승인 2018.02.22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벤츠와 디지털 지도 개발업체인 히어(HERE)가 고정밀 HD 라이브 맵을 공동 개발하고 미래의 메르세데스 벤츠 자율주행 차량에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M 오토데일리 임원민기자] 다임러 벤츠와 디지털 지도 개발업체인 히어(HERE)는 지난 21일, 고정밀 HD 라이브 맵을 공동 개발하고 미래의 메르세데스 벤츠 자율주행 차량에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히어는 한국의 LG전자와도 고 정밀 지도개발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고 정밀 디지털 지도는 자율주행 운전을 포함한 첨단 운전지원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HD 라이브 맵을 읽은 뒤 자율주행 차량은 정확한 자차 위치와 차량 주변의 물체를 파악, 다양한 상황에서 차량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를 판단한다.

다임러 벤츠와 히어가 공동 개발하는 HD 라이브 맵은 최신의 도로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도로 환경의 동적인 변화를 반영하고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거의 자동으로 지도를 업데이트 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통행금지가 발생한 경우, 우회경로 탐색이나 속도조정을 실시하는 등 변화하는 도로 상황에 대응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지도의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에는 많은 차량이 수집하는 센서 데이터가 중요하다.

이미 다임러 벤츠 등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차량 센서 데이터를 수신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지도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