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6.11 15:4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술 캠페인 영상이 미국 '퀘스타 어워즈(QUESTAR Awards) 2023' 자동차 부문(Automotive)에서 그랜드 위너(Grand Winner)상을 수상했다.현대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 : 바퀴에 희망을 싣고)’ 기술 캠페인 영상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위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1일 밝혔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머콤사 주관의 '퀘스타 어워즈'
-
2022.08.28 22:04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 : 나의 영웅에게)’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대상 중에 대상에게만 수여하는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를 수상했다.현대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최고 영예인 ‘올해의 그랑프리’와 함께 PR 부문, 아웃도어 앰비언트 부문, 아웃도어 운송수단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해 4개의 상을 거머쥐었다.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부산국제광고제의 총15개 부문 중 공익광고(PSA :
-
2022.07.04 17:01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혐의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검찰로부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환경단체인 그린피스(Greenpeace)가 현지 주력모델에서 이미 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 배출이 확인됐다고 밝혔다.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4일 현대차와 기아가 독일에서 2015~2018년 실시된 배출가스 검사에서 유럽시장의 주력 모델인 i20, ix30, 싼타페, 투싼, 쏘렌토 등이 기준치를 초과한 질소산화물 배출을 기록했었다고 밝혔다.그린피스는 지난주 독일 검찰이 현대차와 기아 유럽 사무소를 압수수색한
-
2022.06.27 10:22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The Bigger Crash’가 이달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축제 ‘2022 칸 국제 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은상)을 수상했다.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유럽을 대표하는 광고·디자인 어워드 ‘D&AD(Design and Art Direction)’에서 포토그래피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원쇼 광고제’ 7개 부문 본상과 독일 ‘ADC 광고제(The Art Directors
-
2021.12.02 09:3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차그룹 미래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Little Big e-Motion)’ 영상이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으며 광고제 4관왕에 올랐다.2일 현대차그룹은 인간중심 모빌리티 철학과 기술력을 영상으로 구현한 ‘리틀빅 이모션’ 영상이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과 ‘2021 런던 국제 어워즈(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의 경험적 진화(Evolution : Experien
-
2021.08.24 09:2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린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m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Red Dot Award : Brands & Communication Design 2021)’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 2개, ‘본상’(Winner) 15개 총 17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현대차그룹 신
-
2020.11.25 09:1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5개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약 2,700여 점의 작품들이 출품됐고 현업 광고 실무자 및 임원, 대표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을 심사기준으로 최고 수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내달 4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먼저 LG유플러스는 유
-
2020.06.21 14:4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Design and Art Direction awards)'를 수상했다.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갤럭시 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래파이
-
2020.05.08 09:2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로 꼽히는 ‘2020 뉴욕 페스티벌(2020 New York Festivals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1957년 처음 개최된 뉴욕페스티벌은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클리오 국제 광고제(Clio Awards)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힌다.코로나19의 여파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
-
2019.11.11 11:3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프랑스 시트로엥이 이동 중 편안함을 위해 개발된 특수안경 ‘씨트로엥(SEETROËN)’을 클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선공개한다.약 3천만명의 유럽인들이 교통수단을 통한 장거리 이동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이를 악화시킬 수 있는 이동 중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시트로엥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특수안경인 씨트로엥을 제작했다.씨트로엥은 특수안경 관련 기술을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프랑스 스타트업 ‘보딩링(Boarding
-
2019.06.23 20:1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신기술 캠페인 ‘조용한 택시(The Quiet Taxi)’ 영상이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축제인 ‘2019 칸 라이언즈 인터네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칸 국제 광고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은사자상(Silver Lions, 은상)'을 수상했다.이번 칸 국제 광고제 은상 수상은 현대차그룹 뿐만 아니라 한국자동차 업계 최초의 은상 수상으로, 지난 5월에 있었던 칸 국제 영화제에서
-
2018.07.11 14:15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국제 광고제’에서 현대차 최초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브랜드 홍보관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을 이달 20일부터 서울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현대차는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으로 지난 6월 ‘2018 칸 라이언즈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디자인 부문 본상인 ‘동사자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이는 현대자동차가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최초로 본상을 수상한 것으로 자동차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현대차의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디
-
2018.06.27 10:1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는 현대차와 국립과천과학관이 공동 주최하고 국립부산과학관이 후원하는 어린이 상상 자동차 모터쇼 ‘제3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Brilliant Kids Motor Show)’에 전시될 참가 작품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와 스토리를 실제 모형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해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란 타이틀로 2016년 처음 개최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매회 전시장 방문객과 작품 공모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회가 거듭될수록 그 인기가 더해가
-
2013.07.25 11:35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현대차그룹은 오는 9월 말부터 방송될 그룹 이미지광고 제작을 10여명 규모의 독립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에어’에 맡기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집행금액이 8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광고제작사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6월11일 그룹 홈페이지를 통한 완전 공개 입찰을 실시했다. 2주 간의 입찰공고를 통해 총 17개의 대·중소 광고회사가 참여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 결과 창의성과 전략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크리에이티브에어’를 최종 제작
-
2011.06.28 08:19
지난 22일(현지시간) 2011년 칸 국제 광고제에서 사자상(2011 Cannes Lions awards)을 받은 광고가 미국 등에서 선정성 논란에 휩싸이자 기아자동차가 황급히 진화에 나섰다. 시상식 이후 각종 뉴스를 통해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너무 선정성이 짙은 광고라며 일제히 비난하고 나서자 기아차는 공식 입장을 통해 브라질 광고 에이전시와 광고를 만든 적이 없으며, 미국에서 이 광고가 사용될 일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외신들은 그러나 기아차측이 이 광고를 브라질 상파울루에 있는 광고 회사 ‘MOMA’가 제작했으며 자신들
-
2011.05.27 13:09
스바루가 스바루 브랜드 무비인 ‘더 카-파츠(The CarParts)’가 미국의 권위 있는 광고단체인 원 클럽(One Club)에서 개최하는 원 쇼 디자인 어워드(One Show Design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 쇼는 칸 국제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권위 있는 국제 광고제 중 하나다. 스바루는 이번 광고제에서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감각을 평가하는 ‘브로드캐스트 디자인 분야 은상을 수상했다. 스바루의 ‘더 카-파츠’ 브랜드 무비는 등장하는 모든 영상을 스바루 자동차의 부품만으로 구성해 지금까지 보지 못한
-
2010.12.19 10:35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 사전마케팅의 일환으로 3D영화 ‘아바타’촬영팀과 손잡고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5G 그랜저 4D 극장용 광고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 입체영상에 진동과 바람, 향기 등을 부가해 시청각 외에도 촉각과 후각 등 오감을 자극, 관람자가 실제 그랜저를 직접 운전한다는 가상체험을 제공한다. 또, 극장 관람석 의자의 진동과 움직임을 통해 차간거리 자동 유지 기술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광고에서 운전자가 썬루프를 열었을 때는
-
2008.06.24 18:38
기아자동차가오는 8월 출시할 준중형 신차 포르테(프로젝트명 TD)의 본격적인 런칭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포르테를 생산하게 될 기아차 화성공장은 이달 중순부터 시험생산에 들어간데 이어 내달초부는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이번주부터 주요 타겟인 젊은층 공략을 위한 광고제작 작업에 착수하고 붐 조성을 위한 사전 마케팅 준비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앞서 기아차는 이달 초 포르테의 스케치를 공개했으며 북미에서는 2차 티저광고 사진도 최근 공개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포르테는 스피드와 힘이 느껴지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준중형
-
2006.02.20 15:31
기아자동차가 로체 광고영화(애드무비)를 제작, 20일 TV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애드무비는 제품을 소재로 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 수준의 영상미와 작품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 로체 CF는 내달 중 극장 시사회를 통해 일반에게 공개될 본편 'Identity'의 예고편에 해당하는 영상으로 30초의 짧은시간동안 액션영화와 같은 역동적인 화면으로 구성됐다고 기아차측은 밝혔다. 이번 로체 애드무비는 호주 브리스베인에서 두달 동안 제작됐으며 영화 웰컴투 동막골의 박광현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김주혁과
-
2005.09.21 09:20
아우디 코리아(대표: 도미니크 보쉬)는 지난 16일부터 두 달간 아우디 A6의 새로운 TV 광고인 “네 엄마도 그랬단다(Just like your mother)”편을 진행한다. 영화 ‘졸업’에서 신부를 데리고 결혼식장을 도망쳐 나왔던 더스틴 호프만이 이번에는 아버지가 돼 결혼식장에서 딸을 아우디 A6에 태우고 탈출하는 장면을 패러디해 보여준다. 딸을 아우디에 태운 더스틴 호프만이 웃음과 함께 “네 엄마도 그랬단다(Just like your mother)”라고 말하며 끝을 맺는 이 30초 광고는 잔잔한 웃음과 함께 세대를 이어주는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