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06 09:5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알리바바그룹홀딩스와 스위스 리치몬트 그룹이 글로벌 온라인 명품 플랫폼 파페치에 11억 달러(한화 1조 2,370억)를 투자할 예정이다. 파페치(Farfetch)는 온라인 거래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운영 중인 거대 명품 유통업체로 꼽히며, 업계에서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명품에 대한 온라인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중국은 지난 9월 코로나 종식을 선언함에 따라 그동안 움츠렸던 소비 욕구를 분출하는 이른바 '보복소비'가 폭발하며 명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