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금호타이어가 캐릭터 리뉴얼을 통해 기업 광고를 넘어서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몰 오픈을 진행하며 캐릭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금호타이어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친근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다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스마트폰 및 키덜트 문화가 부상하면서 캐릭터 소비자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캐릭터의 활용 범위가 더 다양해지면서 장기적인 활용이 가능한 ‘캐릭터 마케팅’이 기업 및 소비자 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타이어를 은유적으로 형상화한 ‘또로’는 2010년 최초 개발된 금호타이어 캐릭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토요타코리아가 8월 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GR 수프라’ 토미카 한정판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토미카는 어린이는 물론 2030 키덜트층에게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올해 창업 50주년을 기념하여 GR수프라’ 토미카 한정판을 새롭게 선보였다.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의 디자이너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으며, 기하학 패턴의 그래픽 및 로고를 도입하여 실제 레이싱카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번 이벤트의 참여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에 디즈니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디즈니 컬렉션’을 7일 출시했다.삼성전자는 지난 4월 출시한 ‘겨울왕국 2(Frozen II)’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7가지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컬렉션은 총 2,02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소비자가 디즈니 ‘겨울왕국 2’의 올라프와 ‘미키마우스’, ‘미키&미니마우스’뿐만 아니라 마블의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픽사 ‘토이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등의 패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이번 컬렉션에는 아이들뿐만 아니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국내 RV 명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4세대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했다.쌍용차는 무쏘 스포츠, 액티언 스포츠, 코란도스포츠 등 국내에서 다소 생소한 픽업트럭을 출시했으며 그 명맥을 이을 렉스턴 스포츠가 탄생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차의 대형 SUV G4렉스턴을 기반으로 개발돼 외관이 G4렉스턴처럼 숄더윙 라인이 전면부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를 거쳐 사이드 캐릭터라인으로 이어진다.후면부 디자인도 숄더윙 라인이 적용돼 역동적이고 볼륨감이 느껴진다.렉스턴 스포츠의 데크용량은 코란도스포츠
[부산 벡스코=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우체국 택배와 산간 오지 의약품 수송은 물론 농약 살포까지 생활 전반에 걸쳐 무인기 ‘드론’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다.드론은 최근 아마존을 비롯한 월마트 등이 속속 배송에 투입하면서 빠르게 실생활로 파고 들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유콘시스템 등 전문기업들이 다양한 첨단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때마침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16 드론쇼 코리아’가 개막됐다. 국내에서는 처음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인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다.이번 드론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