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09:21
[M투데이 이정근기자]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지난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은 누적 참가자 약 23만명, 누적 거리 702만km를 넘은 현대차의 대표 캠페인이다. 이번 ‘롱기스트 런 2024’에서는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와 참가자 전체가 8만 1000km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SNS 콘텐
-
2024.04.26 09:1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세계 1위의 배터리 기업 중국 CATL이 최대 항속거리가 1000km에 달하는 새로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선보였다.지난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ATL은 전날 개막한 '2024 베이징 오토쇼(Auto China 2024)'에서 최대 항속거리가 1000km에 달하는 새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출시했다.CATL이 이날 출시한 LFP 배터리 이름은 '신싱플러스(神行Plus)'로 10분 충전에 600km 주행이 가능하다. 이차전지 최초로 일체형 케이스를 갖줬고, 배터리 시스템의 에너지 밀도도
-
2024.04.26 09:0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경형 SUV인 '캐스퍼(CASPER)'는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기아를 포함한 전체 라인업 중 유일하게 온라인으로만 판매되는 차종이다. 다른 차량과 달리 출시 때부터 판매 전시장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입하는 방식을 채택했다.이는 직접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디지털 플랫폼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차량을 주문하고 결재하고 집에서 차량을 배달받는 시스템으로, 젊은 고객층이 많은 캐스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특히 캐스퍼는 모든 차량 구입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점 외에도 디지털 쇼룸과
-
2024.04.26 08:37
[M투데이 이정근기자] 삼성전자의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가 올해 아동안전지킴이집 서비스 참여 매장을 전국 약 160여 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아동안전지킴이집'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을 보호하는 민간·경찰 합동 치안 시스템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를 임시 보호하고 경찰에 인계하는 등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낯선 사람이나 동물로부터 위협을 받거나 길을 잃은 어린이는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위촉된 삼성스토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삼성스토어는 2015년부터 해당 서비스 제공에 동참하고 있
-
2024.04.25 15:02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지난 2022년 온라인 판매로 일본 시장에 재진출한 현대자동차가 현지 대표 가전양판기업 야마다홀딩스(HD)와 손잡고 오프라인 판매에 도전한다.지난 24일 일본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야마다는 오는 27일 군마현에서 주택 모델하우스 겸 가전제품 매장을 개설하고, 이곳에 현대차 코나 EV 등 2개 차종을 전시해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또 전국 100개 이상의 주택전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주문을 받을 계획이다.해당 매체는 이번 협력에 대해 "일본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고자 하는 현대차와 주택 및 전기차
-
2024.04.25 11:1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차별화된 고성능 전동화 기술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현대차는 25일(현지시각)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Shunyi New Hall)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Auto China 2024)’에서 ‘아이오닉 5 N’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현대차는 N브랜드 중국 진출 1년을 맞이해, 현대차의 앞서가는 전동화 기술력을 상징하는 아이오닉 5 N을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 공개하
-
2024.04.22 12:02
[M투데이 이정근기자] KB국민은행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8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신규 가입(재발급 포함)하고 해당 카드로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이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0만원(1명), 여행상품권 200만원(2명), 신라호텔 숙박권 100만원(5명), KB포인트리 5만원(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2,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
2024.04.16 11:00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회사의 첫번째 컬처북인 ‘왜 그렇게 일에 진심이야’를 출간한다.현대차는 16일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일에 진심으로 몰입하며 성장하는 현대차 임직원들의 이야기 20여개를 수록한 컬처북을 선보이고 교보문고, 예스24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현대차 컬쳐북인 ‘왜 그렇게 일에 진심이야’는 기문혁(기업문화혁신팀) 지음으로 192쪽 분량의 책이며 현대차 창업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는 도전정신과 집요함을 현대차DNA로 정리해 도전(Bold Moves) : 멈추지 않고 더
-
2024.04.15 09:34
[M투데이 이정근기자] 기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 그린체인저』 모집을 4월 15일(월)부터 5월 4일(토)까지 진행한다.‘그린체인저’는 기아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의 일환으로, 환경 분야 진로·진학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가 멘토링 및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활동 기간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이며, 5월 18일(토) 발대식에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이자 방송인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
-
2024.04.08 15:26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올터레인(ALL-TERRAIN) 트레일 러닝화 ‘사패(SAPAE)’를 출시한다.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의 협업 제품 출시는 이번이 네 번째다. 스니커즈, 운동화, 러닝화, 골프화에 이어 트레일 러닝화를 출시함으로써 한층 다양한 일상 상황들로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새롭게 출시된 올터레인 트레일 러닝화 ‘사패’는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
-
2024.04.05 11:49
[M투데이 이정근기자] KB국민은행과 신세계면세점이 4일 업무 협약(MOU)을 맺고 해외여행 고객 대상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전무, 박병곤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이상신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외환사업본부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에 맞춰 6월 말까지 최근 6개월 내 환전 내역이 있는 KB스타클럽 고객에게 신세계면
-
2024.04.05 08:23
[M투데이 이정근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랜드마크 옥외광고, 애니메이션 협업 영상 등 이색 광고를 선보이며 '비스포크 AI' 메시지를 글로벌 확산한다.삼성전자는 3일 서울, 파리, 뉴욕에서 잇따라 미디어데이를 열어 2024년형 비스포크 AI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온·오프라인 영상 광고를 시작했다.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참신하게 표현한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진행했다.또한 서울, 파리, 뉴욕의 미디어데이 개최 장소들을 배경으로 제작한 비스포크 AI 제품
-
2024.04.01 10:48
BYD 트럭, 버스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GS글로벌이 티몬을 통해 BYD 1톤 전기트럭 ‘T4K’를 구입하면 최대 1,600만 원을 할인해 주는 ‘GS글로벌 T4K X 티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이달 말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티몬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의 메인 기획전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BYD 1톤 전기트럭 T4K의 사전 예약과 무료 시승 신청도 가능하다.GS글로벌은 이번 기획전에서 티몬 고객에게 T4K를 구입할 경우, 현재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전기차 보조금 차액 지원금 최대 1,368만
-
2024.03.31 11:54
[M투데이 이정근기자] AI가전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예비 부부와 이사, 리모델링 등 봄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삼성전자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 AI가전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 AI로 새봄 새단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TV, 세탁∙건조기,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AI가전을 한층 더 풍성한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여러 품목의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패키지'
-
2024.03.28 11:00
[M투데이 최태인기자] 미래 모빌리티 핵심 영역인 소프트웨어 분야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현대모비스 전문 개발자들과 연구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현대모비스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술연구소에서 ‘모비스 소프트웨어(SW)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한 소프트웨어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웹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다 이번에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올해 행사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정보, 그리고 다양한 연구 사례가 공유됐다.이날 행사는 포티
-
2024.03.28 09:11
[M투데이 최태인기자] 두산로보틱스가 협동로봇 솔루션의 판매채널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본격 확대하기로 하고, 바디프랜드와 공동마케팅을 펼친다.두산로보틱스는 27일, 경기도 분당두산타워에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로보틱스는 신규 오픈하는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협동로봇 바리스타 솔루션 ‘닥터프레소(DR.Presso)’를 제공하고, 바디프랜드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닥터프레소 판매를 위한
-
2024.03.27 09:00
[M투데이 이정근기자] 현대자동차가 첫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27일(수) 개관한다.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현대차는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
2024.03.26 08:54
[M투데이 최태인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이번 수상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다.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
2024.03.24 20:38
[M투데이 이정근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국 주요 랜드마크의 옥외광고를 통해 흥행 돌풍을 이어간다.삼성전자는 8일부터 전국 20개 주요 장소에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광고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천 대, 12일 만에 누적 3천 대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흥행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삼성전자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서울 코엑스, 서울 파미에스테이션, 강남역, 스타필드 수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
2024.03.21 10:33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국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2024 시즌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했다.한국타이어의 티스테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9년 연속 두산베어스와의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 계약을 이어나가게 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2024 시즌 동안 두산베어스 선수단 유니폼을 비롯한 공식 의류에 티스테이션 로고가 부착되고, 잠실야구장 전광판 등에도 티스테이션 브랜드가 노출된다.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두산베어스 홈 경기 시
-
2024.03.20 16:20
[M투데이 이정근기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결제수단 삼성페이가 '모바일 신분증'을 탑재하고 삼성월렛으로 재탄생한다.행정안전부와 삼성전자는 20일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모바일 신분증 삼성월렛 오픈 행사를 진행하고, 실물 신분증과 똑같은 법적 효력이 있는 모바일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의 삼성월렛 서비스 개시를 선포했다.이 날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이상민 장관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고진 위원장,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이 참석했다.삼성전자는 지난 10월 행정안전부와 대